본문 바로가기

워킹작가/워킹작가의 일상생각2022년

행복의 시작은 독서였다

728x90

 

책을 읽으면 일어나는 변화에 대해 생각해 본다.  순수한 나만의 느낌이다. 독서로 인한 변화는 눈으로 드리 나는 것도 있지만 내면에서 일어나는 변화가 먼저다. 긍정적인 생각을 하게 되고 부정적인 생각을 빨리 지울 수 있게 된다. 이런 변화는 삶을 대하는 태도로 이어진다.

누군가에게 보이기 위해서라기보다 내면을 채우고 행복한 삶을 이어가기 위해서다. 긍정적인 생각은 있는 그대로를 인정하는 것에서 시작된다. 그러기 위해  내면이 채워져야 한다. 

독서를 권하는 이유는 누군가도 내면이 꽉 찬 느낌을 맛보길 바라는 마음에서다. 독서가 성공과 출세의 기본이기도 하지만 자기 자신의 내면에서 일어나는 변화가 먼저다

책 읽기는 긍정적인 중독이며 긍정적인 변화이다. 나를 대하는 태도가 달라지고 타인을 대하는 태도가 달라지고 삶을 대하는 태도가 달라진다.


남편의 대상포진으로 택배를 따라다닌지도 수개월이다. 즐겁고 신나게 한다. 이런 일로 부끄럽지 않다. 운동도 되며 자연을 접하고 계절의 변화를 느낄 수 있다. 건강해지는 긍정적인 변화다. 꽉 막힌 사무실에서 자리를 벗어날 수 없이 일을 할 때 참으로 걷고 싶었다.

지금은 원 없이 걷고 있다. 새로운 재능을 발견한 것처럼 신나게 걷는다. 사랑하는 사람과 도시락을 함께 먹으며 일하는 재미도 쏠쏠하다. 지금껏 해보지 못한 일이기 때문이다.

언제까지 남편 일을 도울지 알 수 없지만, 하는 동안 즐겁게 일할 예정이다. 삶이 행복한 이유는 내 마음이 행복하기 때문이다. 행복의 시작은 독서였다.

-워킹작가

 

 

https://book.naver.com/bookdb/book_detail.nhn?bid=12758084 

 

일일일책

평범한 주부는 39세 되던 생일날 독서를 결심한다. 그로부터 하루도 빠짐없이 책을 읽었고, 3년 만에 1000권을 독파했다. 책은 사막을 헤매다가 만난 오아시스였다. 독서와 거리가 멀던 평범한 워

book.naver.com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