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워킹작가/워킹작가의 일상생각2022년

충언은 귀에 거슬리지만 행동에는 이롭고, 성질이 강한 약은 입에는 쓰지만 병에 이롭다.

728x90

워킹 작가의 일상 생각

 

 

충언은

귀에 거슬리지만

행동에는 이롭고,

 

성질이 강한 약은

입에는 쓰지만

병에 이롭다.

 

반고 「한서 열전」

 

 

 

 

이달 초 MBC 예능 ‘놀면 뭐 하니?’에서 막내 유재석이 이경실, 박미선, 조혜련과 만나는 ‘누나랑 나’ 특집 방송을 본 적이 있다.

조혜련에게 얼굴 상처(어릴 때 개한테 물린 상처) 가 있었다고 한다. 과거 이경실이 조혜련에게 얼굴 상처를 성형하라고 조언했다. "언니(이경실)가 말하면 기분이 나빠. 근데 지나고 보면 맞아~ "라고 전하며 웃었다. 이로운 말은 귀에 거슬리지만 이롭다.

 

 

매주 수요일이면 NBN '나는 자연인이다'를 즐겨본다. 자연인은 도시를 떠나 자연 속에서 살아간다. 몸이 좋지 않아 들어간 사람도 있어 보인다.

자연인들의 생활은 약초와 밀접하게 관련되어 있다. 산을 오가며 약초를 찾고 맛을 보기도 한다. 출연진인 윤택, 이승윤은 함께 약초를 먹어보기도 하는데 입에 쓴 약초를 말과 표정으로 전한다. 자연인은 약초를 먹고 병이 회복된 경우도 많았다. 성질이 강한 약은 입에는 쓰지만 병에 이롭다.

 

우리가 피하고 싶어 하는 것이 오히려 약이 되기도 한다. 귀에 쓴소리, 입에 쓴맛, 마음의 상처, 삶의 고통 같은 것이다.

듣기 좋은 말과 입에 달콤한 음식은 오히려 해가 된다. 헤아려 살필 필요가 있다. 나는 어리석은 중생~ 달콤한 유혹을 뿌리치는 것이 쉽지 않다. 귀에 거슬리는 말, 입에 쓴 약 다시 한번 돌아봐야겠다. 

 

-by 워킹 작가

 

 

 

 

#단상 #일상생각 #시보며느끼며 #독한여자

#일일일책 #장인옥작가 #위킹작가

http://www.yes24.com/Product/Goods/56738676?OzSrank=2

 

일일일책 - YES24

압도하는 책 읽기, 일일일책으로 눈부신 인생을! 독(毒)한 여자의 독(讀)한 이야기평범한 주부는 39세 되던 생일날 독서를 결심한다. 그로부터 하루도 빠짐없이 책을 읽었고, 3년 만에 1000권을 독

www.yes24.com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