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워킹작가/마음속 글귀-2019년

마음속 글귀-우리는 다르지 않아

728x90

마음속 글귀

 

우리는 다르지 않아

어떤 글이

너의 가슴에 닿을 수 있을까?

 

어떤 표현이

너를 설레게 할 수 있을까?

나도 힘들 때가 있으니,

너도 힘들 때가 있겠지.

나도 힘날 때가 있으니,

너도 힘날 때가 있겠지.

 

 

기쁠 때 함께 기쁘고,

슬플 때 함께 슬프면 좋겠어.

아니야!

감정이 다른 것이 다행이야.

내가 기쁠 때

네가 다운시켜주면 좋겠어.

 

내가 슬플 때

네가 업 시켜주면 좋겠어.

 

 

우리는 같은 감정을 가질 수 없어.

우리는 같은 감정을 가질 필요는 없어

그저 입장 바꿔 생각해 볼 수 있고,

공감할 수 있으면 괜찮아.

네가 기쁠 때는

나의 기쁨을 생각하고,

 

네가 슬플 때는

나의 슬픔을 생각하면 돼.

 

기쁜 일에 웃어줄 수 있고,

슬픈 일에 울어줄 수 있어.

너와 나는 다르지 않아.

우리는 서로를 이해할 수 있어.

 

-by 독(讀)한 여자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