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 책소개,독서HAZA365>/책소개,책속글귀-2019년

가족은 힘이다 -양귀자.신경숙 외 저

728x90

책속글귀

 

가족은 힘이다 -양귀자.신경숙 외 저


 

 

1년 3개월 7일 - 글 이승우

사건의 발단은,

아침에 일어난 아내가 옷을 주워 입으며 하품을 하는 순간 일어났다.

 

남편이 문득 매우 이상하고 새로운 것을 발견한 듯 아내의 얼굴을 주의 깊게 쳐다보더니 정색을 하고 묻는 것이었다.

 

 

"당신, 입이 왜 그렇게 앞으로 튀어나왔지?

앞이빨은 언제 그렇게 벌어진 거야?"

 

 

"뭐요?

내 입 튀어나온거 이제 봐요?

내 앞이빨 벌어진 걸 몰랐단 말에요?"

 

 

아내는 남편만큼 정색을 했고, 남편은 참으로 뜻밖이라는 표정을 지어 보였다.

 

 

 

"아니, 언제?"

 

"뭐가 언제예요.

처음부터 그랬는데....."

 

 

그리고 아내는 앙, 울음을 터뜨려 버렸다.

 

 

"이제 나를 사랑하지 않는군요.

전에는 한 번도 안 그러더니,

이젠 내 얼굴을 가지고 트집을 다 잡고....."

 

 

 

여자는 그렇다 치고, 딱한 것은 내 친구였다. 이 녀석은 정말로 자기 아내의 입이 앞으로 튀어나온 것을 그때 처음 보아았다는 것이었다.

 

그는 그 다음날, 그의 누나와 어머니가 있는 자리에서 아내의 입과 이빨에 대해 이야기했다. 어머니는 어이없다는 듯 허, 하고 바람 빠지는 소리를 냈고, 누나는 배꼽을 잡고 웃는 것이었다.

 

"아이고 배꼽이야. 그러니까 넌, 니 마누라 입 튀어나온 걸 여태 몰랐단 말이지? 아이고 웃겨라. 그랬구나. 나는 니 눈이 어떻게 되었나했더니, 진짜 그랬었구나. 그래, 이제 정상으로 올아온 거야? 이제 제대로 보여?"

 

사랑에 홀린 연인의 눈에는 비늘이 떨어져 나가기 위해서는 얼마 만한 시간이 필요할까. 환상 없이 제대로 연인을 볼 수 있기 위해서는 얼마 만한 기간이 있어야 하는가.

 

나는 대답하지 못하겠다.

 

하지만 내 친구의 경우라면 이야기해줄 수 있다. 그는 아내의 튀어나온 입과 벌어진 앞이빨을 보기 위해 정확히 1년 3개월 7일이 필요했다.

 

가족은 힘이다 -양귀자.신경숙 외 저

 

 

 

 

#책속글귀 #독서 #책 #책읽기

#책소개 #책추천

#좋은글 #좋은글귀

#독한여자 #주부독서연구소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