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 책소개,독서HAZA365>/책소개,독서HAZ-2023년

창작자들 - 강제규 외 10 지음

728x90

 

책소개

 

창작자들

 

- 강제규 외 10 지음

 

천만을 움직이는 크리에이티브는

어디서 시작하는가

자기만의 인생을 써내려가는

우리 모두는 창작자들이다!

새로운 세상을 향해 뚜벅뚜벅 걷는

예술 거장 11인의 인생 시나리오!

 

창작자들을 만난다.

11명이다.

그들에게 배우는 크리에이티브는

과연 어떤 것일까?

 

크리에이티브~!

창의적인 사람은 참으로 멋지다.

새로운 것을 만들어내기 위해

고뇌하고 실패하더라도

다시 일어나고 포기하지 않는다.

 

창작자11명에게 배우는

크리에이티브를

나름의 방식으로 정리해 본다.

 

 

 

강제규- 내 인생을 걸 준비가 되었나요?

실패를 경험하는게 중요하다. 연속된 성공으로 이어지는 길은 반드시 바른길은 아니다. 창작에서 제일 어려운 건 '첫 작품을 만드는 일'이다. 즉 시작하는 것, 나아가 결과물을 내야 알 수 있는 것이다. 먼저 작품을 완성하고 자신이 부족한 것을 채운다.

'Do it right now' 지금 당장 행동하라. 더 많이 움직이고 더 많이 경험하라. 재능은 끊임없는 경험을 통해 얻는 것이다. 반드시 '저지르고 봐야 됩니다.'

 

곽경택- 실패는 항상 우리 곁에 있는것

남들이 아무리 나에게 실망해도 나는 나에게 절대로 실망하지 말자. 타인에게 격려받으려고 하는 건 자신의 단단함을 유지하는데 그리 좋은 방법은 아니다. 위로해줄 누군가를 찾을 시간에 스스로를 위로하는 방법을 찾자.

 

김용화-내가 당신을 위로할 수 있다면

저는 위로가 필요한 누군가를 위해 영화를 만듭니다. 천재의 재능이 솔직함이라면 우리 모두가 가질 수 있는 것일테다. 그래서 어쩌면 천재는 하늘이 주는 것이 아니라 나의 선택에 의해 태어나는 것일지도 모른다.

나의 생각마저 남김없이 드러낼 수 있는 용기, 천재의 능력은 바로 그런 것일테니까요. 재능은 운이다. 부딪히다 보면 재능이 생긴다.

 

 

 

봉준호-불행히도 창작을 시작해 버린 이들에게

지름길은 없다. 좋아하는 창작을 선택한 이상 너무 좋아하기 때문에 계속 이 일을 한다. 어색한 조합, 불편해질수도 있는 뒤썪임. 날것의 이미지를 쫒기보다 이미지에 새로움을 부여할 수 있는 사람이 더 창의적인 결과물을 만들어 낼 수 있다. 힘든작업속에 마약 같은 순간들이 있다. 그런데 느끼는 쾌감때문에 이일을 계속하는게 아닌가 싶다.

 

이명세- 당신의 열정을 정의할 한 문장을 만드세요.

체력이 되지 않으면 쓰러질 수 있다. 체력은 그릇이다. 내 생각, 내 표현, 내 아이디어, 내 가치관을 담고 있는 그릇, 그 그릇이 절대 깨져서는 안된다. 당신이 가진 부족함, 무지, 결핍이 당신만이 표현할 수 있는 답이 시작이 되어줄지도 모릅니다.

 

 

이순재-여든이 넘는 지금까지 영원한 현역

'To be or not to be that is the question' 죽느냐 사느냐 그것이 문제로다. 생각의 차이가 엄청난 결과를 가져온다. 자기만의 정의를 내리는 것, 자기만의 이유를 찾는 것, 누군가는 억지라고 할 수 있는 이유라도 하나를 만들어 놓는 것과 아닌것에는 분명 차이가 있다. 연기라는 것은 대사만 외웠다고 해서 되는게 아니에요. 대사를 어떻게 표현하느냐 이 경지에 도달해야 돼요. 미쳐 있어야 해요.

 

임순례-생각은 깊게, 행동운 두려움 없이

스스로 결정하는 것은 분명 장점이 있다. '밤에 조용히 불꺼놓고 만히 생각해보면 답이 나온다'

 

 

강준환- 나는 왜 1987을 만들었나

1987 이야기의 본질, 세상에 '자신의 이야기'를 내어 놓는다는 점에서 의미가 있는거죠, 자신의 이야기가 내 마음뿐만 아니라 다른 사람들의 마음에도 작용하는지 확인하는 과정이 반드시 필요합니다. 자신의 강점을 알고 진심을 다해서 무언가를 꺼내 놓는다면, 사람들의 마음도 움직일거라 생각합니다.

 

전무송-나만 할 수 있는 이야기를 꾸준히 쌓으세요.

재능이 부족하다는게 배우를 하지 못하는 절대적인 이유가 될 수는 없어요. 오히려 그게 또 다른 재능을 불러올 수도 있으니까요. 좌절도 재능이 될 수 있다. 재능이 없다는게 꼭 포기해야 할 이유만 되는 건 아니다.

 

정진영-꿈꾸기 위해서라면

재능이 있는가 없는가를 고민하는 대신 내가 그 일을 정말 사랑하는지 아닌지만 생각하라. 사랑은 다른 말로 하면 열정이다. 꿈을 향해 나아가는 길에 가장 중요한건 버티는 자이다. 인생은 마라톤, 스피드보다 오래버티는 것이다. 계속 꿈꾸고 꿈을 꾸기 위해 무언가를 하세요.

 

 

 

허진호-나만의 생각을 완성하는 방법

가장 개인적인 곳에서부터 시작하라. 때로는 가장 일상적이고 개인적인 이야기에 대한 발견이 그 어떠한 것보다 진한 색깔이 되곤한다. 계속해서 나의 경험을 돌아보고 다른 사람의 일상을 관찰하라. 그리고 그것을 쌓아둬라. 당신의 무기가 될 것이다.

 

 

 

창작자들도 좌절하고 힘겨운 시간이 있을 테다. 어느 분야든 지름길은 없다. 고비를 만날 때마다 자기만의 신념을 가지고 길을 만들어 간다. 앞서간 창작자들의 발자국은 뒤이어 오는 이에게 다시 일어나는 힘을 준다.

 

​창작자들                          -봉준호 외 10

 

 

 

#책속글귀 #독서 #책 #책읽기

#책소개 #책추천 #독서노트

#창작자들

#좋은글 #좋은글귀

#독한여자 #주부독서연구소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