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 책소개,독서HAZA365>/책소개,책속글귀-2019년

네 안에 잠든 거인을 깨워라 -앤서니 라빈스 저

728x90

책속글귀

 

네 안에 잠든 거인을 깨워라 

-앤서니 라빈스 저

 


 

<네 안에 잠든 거인을 깨워라>

이 책을 처음 접할 때 느낌이 떠오른다. 책의 두께는 상당했다. 800페이지 가량이다. 두꺼운 책임에도 불구하고 눈을 반짝이며 읽었다. 책에서 느껴지는 긍정 에너지 덕분에 하루 종일 정신없이 책장을 넘긴 기억이 생생하다.

 

독서를 시작할 때만큼 자기계발 도서를 많이 읽지는 않는다. 가끔 열정이 필요할 때 들춰보는 정도이다.

몸이 힘이 없을 때 비타민이나 영양제를 챙겨 먹듯 열정이 딸릴 때 도움이 될만한 책을 찾아 읽는다.

신체도 영양제로 챙기듯 정신도 책으로 영양을 챙겨야 한다.

 

그런 의미에서 이번 책을 다시 들춰보게 되었다. 예전에 읽을 때와 같은 부분에 머물기도 하고 다른 문구를 발견하기도 한다.

 

책으로 인해 다시 활기를 되찾는다. 열정뿐 아니라 삶의 방향과 마음 상태도 함께 체크하는 기회가 된다.

 

 

책속글귀

 

폭넓은 참고경험으로 삶을 확장하라.

 

우리는 삶이 제공하는 것은 무엇이든 활력을 북돋아주는 쪽으로 이용할 수 있다. 하지만 신중해야 한다.

내가 살아오면서 했던 여러 가지 선택들은, 의식적으로 지속적인 기준을 기키면서 추구해온 풍부한 참고경험에서 온 것이다.

 

나는 매일 참고경험을 넓히는 길을 찾는다. 서른 한 살이 되었을 때는 이미 수백년짜리 경험을 갖게 되었던 것은 바로 책이 주는 풍부한 경험 덕분이었다.

 

어린 시절 나는 '리더는 곧 책을 읽는 사람'이라는 신념을 키웠다. 책을 통해 에이브러햄 링컨을 만나고, 랄프 왈도 에머슨을 만나 스승으로 삼았다.

 

책을 통해 훌륭한 인물들을 만날 수 있는 세계로 떠날 수 있었다. 내가 품었던 모든 질문에 대한 해답이 책 속에 있다는 사실도 알게 되었다.

 

이처럼 수백 권의 책에서 얻을 수 있었던 폭넓은 참고경험을 통해 사람들을 도울 수 있는 방법을 수없이 알게 되었다. 나는 마음이 원하는 영양분을 제대로 공급받고 싶었다.

 

마음에 영양이 부족하면, 밤마다 듣는 텔레비전 뉴스의 '간추린 정계소식'이나 신문의 오피니언 난을 통해 얻을 수 있는 지적인 정크 푸드에 안주해버리고 말 것이라는 점을 잘 알고 있었기 때문이다.

 

그래서 독서를 통해 참고경험을 쌓아 왔다. 신문이나 텔레비전만이 주요 소식통이 된다면 우리는 세상의 다른 모든 사람들과 똑같은 결과밖에 얻지 못할 것이다.

 

 

 

 

내가 추구하는 가치의 새 목록

 

건강/활력                 탁월성

사랑/온정                배움/성장

지성                      성취

쾌활함                   최고되기

정직                     운용하기

열정                    봉사

감사                   창의력

즐거움/행복

 

 

 

 

 

내가 추구하려는 가치와 규칙의 예

 

건강과 활력:

 

언제든 중심이 잡혀있고, 파워가 넘치며, 균형 잡혀 있다고 느낀다.

 

힘과 유연성, 지구력을 증진시킬 수 있는 것은 무엇이든 언제든 하며, 실제 건강에 도움이 된다고 생각하는 것도 무엇이든 어제든 한다.

 

언제나 수분이 많은 음식을 섭취하거나, 나 자신의 건강철학에 따라 산다.

 

 

 

 

 

사랑과 온정:

언제든 나는 가족과 친구, 낯선 이들에게 다정하게 대한다. 언제든 나는 어떻게 남을 도와줄 수 있을까 하는 생각에 초점을 맞춘다.

 

언제든 나 자신에게 다정하게 대한다. 언제든 내 상태는 다른 사람의 기분을 더 좋게 만든다.

 

 

 

 

 

배움과 성숙:

언제든 나는 유용한 특질을 새로 만든다. 언제든 편안한 것을 넘어 한계에 도전한다.

 

언제든 새로운 가능성을 생각해본다. 언제든 나는 확장하며 더 효율적이 된다. 언제든 내가 아는 것을 어느 것에나 긍정적인 방법으로 적용한다.

 

 

 

 

 

성취:

언제든 내 삶의 가치를 이미 성취한 것으로서 초점을 맞춘다. 언제든 결과를 설정하고 그 결과가 일어나게 만든다.

 

언제든 나 자신이나 다른 이들을 위해 어떤 것이라도 배우고, 가치있는 것을 창조한다.

 

 

 

 

▶한줄 정리

"그의 가능성은 나의 가능성이기도 하다"

 

 

네 안에 잠든 거인을 깨워라 -앤서니 라빈스 저

 

 

 

 

#책속글귀 #독서 #책 #책읽기

#책소개 #책추천

#좋은글 #좋은글귀

#독한여자 #주부독서연구소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