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 책소개,독서HAZA365>/책소개,책속글귀-2019년

십진분류 독서법 -장대은 김재성 저

728x90

책속글귀

 

십진분류 독서법 -장대은 김재성 저

 


 

 

생각을 훈련하라.

사람들은 훈련 된 목소리를 듣기 위해 콘서트를 찾는다. 훈련된 운동 능력을 감상하기 위해 야구장을 찾고, 축구장을 찾는다. 훈련된 이야기를 듣기 위해 강연장을 찾고, 훈련된 생각을 만나기 위해 상담사를 찾고, 컨설턴트에게 도움을 요청한다. 프랜차이즈 시스템에 가입하여 사업장을 운영하려는것도 나보다 훈련된 생각의 결과인 시스템의 도움을 받기 위해서다.

누구나 생각은 한다. 누구나 읽고 쓰고 듣고 말한다. 그러나 사람들이 관심을 갖는것은 누구나 하는 사언행(思言行) 아니다. 훈련된 생각, 훈련된 말, 훈련된 행동이 영향력이 있으며 감탄을 자아낸다.

올림픽에서 멋진 공연을 펼치는 피겨 스케이트 선수들의 움직임 하나하나가 탄성을 자아내는것은 그 움직임이 그저 즐거움을 위한 동작이 아니기 때문이다. 수 많은 시간을 들여 힘들게 훈련한 결과로 만들어 내는 과정의 진보 , 훈련된 손과 발의 움직임이기 때문이다.

독서가 중요하다면서 책을 읽지 않는다. 생각을 훈련하는 데 세상 어떤것과도 비교할 수 없는 최고의 수단이며 방법인데도 말이다. 독서는 생각 훈련의 왕도다. 지금보다 더 나은 삶을 꿈꾸고 있다면 독서를 디딤돌로 삼아야 한다. 인공지능 시대를 효과적으로 준비하고 대비하려면 독서 해야 한다. 더 나은 직장과 직업으로 전환하려면 독서로 생각의 깊이와 넓이와 높이를 만들어 가야 한다.

​삶의 변화를 추구하는 사람이라면 독서를 통해 생각하는 훈련으로 변화를 창조하라. 그것이 가장 이상적인 답이며 현실적인 선택이다.

 

십진분류 독서법 -장대은 김재성 저

 

 

 

▶한줄 정리

 

"다양하게 읽어라. 때론 넓게 때론 깊게 지식과정보를 받아들이고 분류하라. 읽고 생각하고 쓰고 표현하라."

 

 

 

#책속글귀 #독서 #책 #책읽기

#책소개 #책추천

#좋은글 #좋은글귀

#독한여자 #주부독서연구소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