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워킹작가/워킹작가의 일상생각2022년

피를 보면서 때를 기다린다. 하지만 구렁텅이에서도 벗어날 길은 있다.

728x90

워킹 작가의 일상 생각

 

 

 

피를 보면서 때를 기다린다.

하지만 구렁텅이에서도

벗어날 길은 있다.

『주역』

 

 

 

주역의 뜻을 정확히 알 수는 없지만 나름의 생각을 끄적인다. 때를 기다린다. 힘들고 고된 어려움이 있어도 지나감을 의미한다. 힘든 시기가 지나가면 다음을 기약할 수 있으며 뜻한 바를 이룰 수도 있다.

소나기가 내리면 비를 피한다. 소나기가 그치기를 기다리면 이내 지나간다. 때는 운 이라고도 할 수 있겠다. 운이 풀리지 않을 때는 운이 좋은 때를 기다려본다.

그럴 때는 자신에게 집중하며 수양하는 기간으로 삼으면 좋겠다. 운이 왔을 때 하고 싶었던 일을 펼치며 힘차게 앞으로 나아가기 위해서다.

 

 

기다림 끝에 기회는 오며 어려운 상황을 벗어날 길은 있다. 아주 힘들고 어렵더라도 지속되지 않는다. 좋을 때만 이어지지 않듯 나쁜 때만 이어지지도 않기 때문이다. 좋은 때와 힘든 때는 순환한다.

비가 내릴 때 그치고 나서 할 일을 계획하면 된다. '넘어진 김에 쉬어간다'라는 말도 있다. 쉼의 시간을 통해 다시 나아가는 힘이 생기기 때문이다. 뜻하지 아니하던 기회를 만나 자기가 하려고 하던 일을 이루게 된다. 지나고 보면 기다림이 있었기에 더 힘차게 나아갈 수 있음을 알게 된다.

 

-by 워킹 작가

 

 

 

#단상 #일상생각 #시보며느끼며 #독한여자

#일일일책 #장인옥작가 #위킹작가

http://www.yes24.com/Product/Goods/56738676?OzSrank=2

 

일일일책 - YES24

압도하는 책 읽기, 일일일책으로 눈부신 인생을! 독(毒)한 여자의 독(讀)한 이야기평범한 주부는 39세 되던 생일날 독서를 결심한다. 그로부터 하루도 빠짐없이 책을 읽었고, 3년 만에 1000권을 독

www.yes24.com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