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 책소개,독서HAZA365>/책소개,책속글귀-2020년

청소년을 위한 고전혁명 -이지성, 황광우 지음

728x90

책속글귀

 

청소년을 위한 고전혁명  -이지성, 황광우 지음

 


 

 

책속글귀

 

자신의 삶에 변화가 필요하다고 느낀다면 우리는 '혁명'을 하고 싶은 것인지도 모른다. '혁명이라니? 그런 거창하고 어려운 일은 부담스러운데!'라고 혹시 생각하는가?

그러나 '혁명'을 부담스럽게 여길 필요는 없다. 우리에게 혁명이란 세상을 뒤엎는 일이 아니라 생각을 뒤집는 일이니 말이다.

'내가 원하는 나' '내가 바라는 세상'이 무엇인지 질문을 던지는 순간 여러분은 혁명가가 될 준비가 되어 있는 것이다.

 

 

 

 

인생을 통틀어 나를 지키고 책임져야 하는 이는 그 누구도 아닌 오직 나 자신뿐이다.

세상에, 타인에 기대거나 휩쓸려서는 진정한 '나이 삶'을 살아갈 수 없다. 좋은 일이든 나쁜 일이든, 무슨 변화가 또 생길지 넑 놓고 앉아 그루터기만 바라보고 있어서는 안 된다.

내 삶의 중심은 '나'가 되어야 한다. 그러기 위해선느 스스로 생각하고, 스스로 변화를 주도해야 한다. 내 삶의 혁명에 대한 이런 의지가 있다면 무엇이 정당한지 부당한지, 무엇이 행복한 삶으로서의 길인지 판단하기는 어렵지 않을 터다.

 

 

시카고 플랜.고전을 읽으면 자신만의 롤모델을 발견하라는 것이다.

1.고전에서 자신만의 롤모델을 발견하라는 것.

2. 자신의 인생을 이끌어갈 가치를 찾으라는 것.

3. 자신이 발견한 가치에 꿈을 품으라는 것

 

 

우리는 삶의 극적인 변화, 또는180도 달라진 나를 꿈꾸며 그 방법을 새롭게 혁신적인 무엇에서 찾지만, 좋음을 넘어 위대해지기 위해서는 '축적'이 필요하다. 생각을 축적하고, 그 생각을 실현할 힘을 축적해야만 위대함이 가능해진다.

 

 

 

용기란 당당함이다. 중요한 점은 내가 스스로에게 당당한가다. 내가 당당하다면 누구 앞에서도 기죽지 않을 수 있다. 그러나 내가 당당하지 못하다면 상대가 어린아이나 소양이 부족한 사람이라도 움츠러들 수밖에 없다.

 

흔들리지 않는 나란, 자신에게 당당한 나다. 스스로 떳떳하면 어떤 반론이나 외압에도 결코 흔들리지 않고 자신을 내세울 수 있다. 움츠러들고 흔들리는 것은 스스로도 미심쩍음을 품고 있는 까닭이다.

 

청소년을 위한 고전혁명 -이지성, 황광우 지음

 

 

 

 

#책속글귀 #독서 #책 #책읽기

#책소개 #책추천 #고전혁명

#이지성 #황광우

#좋은글 #좋은글귀 #청소년을위한고전혁명

#독한여자 #장인옥작가 #일일일책

#주부독서연구소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