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 책소개,독서HAZA365>/책소개,독서-2024년

부의 통찰 -부아 C 지음

728x90

 

책소개

 

 

부의 통찰

-부아 c 지음

 

돈의 규칙을 꿰뚫어 찾아낸 5단계 부의 열쇠

책표지와 제목, 저자 이름을 보고 외국서적인 줄 알았다. 앞표지를 넘기고서야 아니라는 것을 알았다.

부의 통찰이다. 우리는 돈이라는 삶의 도구를 떠나 살아갈 수 없다. 부자가 되면 시간이 자유롭기 때문에 더욱 갈망하는 것일지도 모르겠다. 삶이 팍팍할수록 부에 대한 관심은 높아만 간다.

 

부의 통찰은 5단계로 나뉘었다.

1단계 자본주의의 냉혹한 현실

 

2단계 자본주의 필수 정신

 

3단계 자본주의 필수 습관

 

4단계 돈을 버는 방법

 

5단계 돈만큼 소중한 것들이다.

 

 

 

자본주의의 냉혹한 현실을 들여다보며 공감하게 된다. 현타가 온다. 가슴이 철렁 내려앉는다. 안일하게 사는 것 같은 생각이 앞선다. 말 그대로 냉혹한 현실을 설명한다.

 

자본주의 필수 정신은 절박함이다. 절박한 순간에 포기하지 않는 힘이 중요하다. 우리를 다시 일어서게 하는 것 또한 절박함이기 때문이다.

 

자본주의 필수 습관이다. 습관은 인생까지 변화시킨다. 그러기 위해 부자들의 습관을 들여다보지 않을 수 없다.

부에 다가가기 위해 부자 친구를 두고 옆에서 배우야 한다. 부자인 척을 해야 한다. 뇌를 속이는 것이다. 부자의 사고를 주입시키며 때려 박아야 한다.

부자들은 모두 독서가다. 책 읽기는 무조건이다. 주식은 장기적으로 다가가야 한다.

 

 

돈을 버는 방법은 근로소득을 기본으로 가져가야 한다. 섣부른 퇴사는 망하는 지름길이기 때문이다. 주식투자에 대한 이야기도 들어 있다. 주식이 상향세를 탄다고 직장을 때려치우며 근로소득을 포기하면 안 된다.

근로소득과 더불어 불로소득을 만들어라. 섣부른 사업 시작도 망하기 딱 좋은 도전이다. 무엇보다 자신을 차별화시켜라.

 

 

돈만큼 중요한 것들이다. 어쩌면 돈보다 더 중요할지도 모르겠다. 인간관계, 부부관계, 자녀교육, 건강, 나 자신에 대해 이야기한다.

 


 

부의 통찰은 거품 없이 현실에서 크게 벗어나지 않으며 차근차근 설명한다. 돈을 좇기보다 돈이 나를 따르게 하라는 말이 떠오른다. 책을 읽고 한 줄로 마무리하려 한다. 돈을 벌기 위해 차별화된 자신을 만들어라. 지금은 자기 차별화가 먼저인 세상이 아닌가 생각한다.

 

부의 통찰            -부아 C 지음

 

 

 

#책속글귀 #독서 #책 #책읽기

#책소개 #책추천 #독서노트

#부의통찰 #부아C

#좋은글 #좋은글귀

#독한여자 #주부독서연구소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