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워킹작가/워킹작가의 일상생각2022년

관종과 자기애 사이

728x90

 

워킹 작가의 일상 생각

sns는 활발하게 움직인다. 많은 사람의 이야기가 넘실거린다. 기발한 생각, 생생한 정보, 맛깔나는 음식, 먹방도 시선을 강타한다. 운동과 건강, 책과 일상, 가족과 반려견, 자연과 식물 등 많아도 너무 많다. sns의 홍수라는 말이 실감 난다.

한참을 보고 있으면 헤어 나오기 힘들다. 한참을 보고 나면 중심에 있어야 할 마음이 어디로 향하는지 알 수 없다. 이리 갔다 저리 갔다 갈피를 잡지 못한다.

사람들을 따라 할 수 없다. 따라 한데도 쉬운 일이 아니다. 다들 참으로 열심히란 생각도 든다. 너무 깊이 빠지면 안 된다. sns에 너무 빠져 살면 자기 자신을 잃어버릴 수 있기 때문이다.

 

자기 자신에게 집중하는 것은 즐거운 일이다. 하나를 하더라도 원하는 것을 하면 보람이 있고 기쁨이 더한다. 서툴더라도 하나씩 나아진다는 것은 멋진 일이다.

매일 새로워지려면 어떻게 해야 할까? 자신의 단점을 하나씩 개선해 나가는 것이다. 자신의 강점을 하나씩 보강해 가는 것이다. 한꺼번에 다 개선할 수는 없다. 한꺼번에 다 보강할 수은 없다.

하나씩이다. 한 걸음씩이다. 눈에 보이지 않는 미세한 움직임이 쌓이고 쌓이면 눈덩이처럼 커지기 때문이다. 시간이 지나면 몰라보게 성장한다. 지금 내딛는 한 걸음이야말로 나를 개선하는 일신우일신이다.

-by 워킹작가

 

 

 

#단상 #일상생각 #독한여자

#일일일책 #장인옥작가 #위킹작가

http://www.yes24.com/Product/Goods/56738676?OzSrank=2

 

일일일책 - YES24

압도하는 책 읽기, 일일일책으로 눈부신 인생을! 독(毒)한 여자의 독(讀)한 이야기평범한 주부는 39세 되던 생일날 독서를 결심한다. 그로부터 하루도 빠짐없이 책을 읽었고, 3년 만에 1000권을 독

www.yes24.com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