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워킹작가/워킹작가의 일상생각-2021년

걷고 싶다

728x90

마음속 글귀

 

걷고 싶다

한 곳에 구속되어 옴짝달싹 할 수 없을 때

걷고 싶다.

외로움과 두려움이 온몸을 채울 때 

걷고 싶다.

머리에 온통 잡생각으로 가득 차 있을 때

걷고 싶다.

갑자기 건강이 염려될 때

걷고 싶다.

 

 

걷고 싶다는 욕망은 

걸을 수 없는 상황에서 극치에 이른다

앉아서만 일해야 할 때

오랜 시간 운전만 할 때

몸을 다쳐 움직일 수 없을 때

병실에 누워있을 때

우리는 걷지 못하는 상황에서 더 걷고 싶다.

어느 눈사람의 바램처럼

우리는 언제나 걷고 싶다

-by 독(讀)한 여자 장인옥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