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 독서노트,독서HAZA365>/독서노트-2016년

책속글귀- 학급긍정훈육법 中 (by 주부독서연구소)

728x90


 
*학생들이 배울 다양한 사회 정서적 기술 가운데 중요한 것을
7가지 신념으로 정리했다.
 
1. 나는 능력이 있다.
2. 나는 의미 있는 도움을 주며 꼭 필요한 사람이다.

3. 나의 결정은 나와 학급에 일어나는 문제에 긍정적인 영향을 미친다.
4. 나는 원칙이 있고 자기 조절력이 있다.

5. 나는 다른 사람을 존중하며 행동한다.
6. 나는 내 행동이 다른 사람에게 영향을 미친다는 것을 안다.
7. 나는 꾸준한 연습을 통해 지혜와 판단력을 발달시킨다.


교사에게 가장 중요한 임무는 학교에서 아이들이 좌절을 경험하지 않게 하는 것이며,
이미 좌절을 경험한 아이가 있다면 학교와 교사의 도움을 자존감을 회복하게 하는 것이다.
이를 위해서 교사는 사명감을 가지고 지속적으로 노력해야 하며,

학생들은 미랠르 희망적이고 즐겁게 바라보아야 한다.


-알프레드 아들러 Affred Adler



출처: 학급긍정훈육법    -제인 넬슨.린 로트.스티븐 글렌 저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