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 책소개,독서HAZA365>/책속글귀-2015년

<책속글귀- 오늘을사는원칙中>

728x90

 

 

태도는 전염된다.

 

선택이 주위 사람들의 선택에도 영향을 미친다는 점을 명심해야 한다.

태도가 전염된다는 것만은 확실하다.

팀원 중 가르치기 쉽고 겸손한 성격 덕에

기량이 향상되는 사람이 있으면

다른 팀원들 역시 그 사람과 비슷한 특성을 나타낼 가능성이 높다.

리더가 어려운 환경 앞에서도 낙관적일 때 다른 사람들은

그의 그런 자질을 존경하고, 그를 닮고 싶어 할 것이다.

어떤 팀원이 솔선해서 근면함을 보여주고, 긍정적인 영향을​ 주기 시작하면

다른 팀원들도 그를 모방할 것이다.

사람들은 함께 시간을 보내는 사람들의 태도를

받아들이는 경향이 있다.

책임감을 다부지게 가다듬기로 결심한 그 순간부터 하늘의 도움이 시작된다.

일어날 거라고 기대하지 않았던 온갖 종류의 일들이 일어나면서 도움을 준다.

결심한 순간부터 예상치 못한 사건과 모임은 본인에게 유리하게 펼쳐지고,

꿈도 꾸지 못했던 물질적인 도움이 다가온다.

-윌리엄 머레이

위대한 사람들이 이르고 지켜온 정상은

갑작스럽게 날아서 도달한 것이 아닙니다.

그들은 동료들이 잠들었던 밤에도

정상을 향해 수고로운 발길을 옮기고 있었습니다.

자기보다 남을 생각하게 된다.

사소한 일을 무시할 줄 알고

세상에서 선하고 긍정적인 것에만 본능적으로 마음을 고정시키는,

베푸는 마음을 가진 사람과 같이 있다는 것은 얼마나 즐거운 일인가!

도량이 좁은 사람은 항상 걱정을 한다.

그들은 자신의 뛰어남, 자식, 용기, 좋은 출신 등을 내세우려는 경향이 있다.

하지만 도량이 넓은 사람들이 허영이 없으며 질투심도 없고 비축한 물건을 남겨두는 일도 없다.

그들은 자신이 발견한 진실하고 견고한 것에 그 물건을 투자한다.

그리고 무엇보다도 그들은 진실하고 견고한 것을 어디서나 찾아낸다.

​-밴 위크 브룩스(Van Wyck Brooks)

​여러분은 그저 살아 있기 위해서 이곳에 존재하는 것이 아니다.

여러분은 세상 사람들이 더욱 풍요롭게, 더 좋은 비전을 지니고,

더 나은 편안함과 ​성취감을 느끼며 살 수 있도록 하기 위해 여기에 존재한다.

여러분은 세상을 풍요롭게 하기 위해 여기에 존재하며,

여러분이 만약 그 임무를 망각한다면 스스로를 가난하게 만들 것이다.

-우드로 윌슨(Woodrow Wilson)

베푸는 마음에 대한 사색

 

20대 때, 베푸는 마음이 형을 비롯한 많은 다른 사람들을 통해 나 자신의 모델이 되었다.

30대 때, 베푸는 마음이 내 삶의 우선사항이 되었다.

40대 때, 베푸는 마음이 내 인생의 기쁨이 되었다.

50대 때, 내가 베풀었던 마음이 10배가 되어 되돌아오기 시작했다.

 

내인생의 목표 12가지 가치

1. 나는 나에게 가능성을 주는 내 마음자세를 소중하게 여긴다.

2. 나는 나에게 안정감을 주는 내 가족을 소중하게 여긴다.

3. 나는 나에게 힘을 주는 내 건강을 소중하게 여긴다.

4. 나는 나에게 집중력을 주는 우선사항을 조중하게 여긴다.

5. 나는 나에게 이점을 주는 내 사고 방식을 소중하게 여긴다.

6. 나는 나에게 강인함을 주는 내 책임감을 소중하게 여긴다.

7. 나는 나에게 성취감을 주는 내 인간관계를 소중하게 여긴다.

8. 나는 나에게 선택의 여지를 주는 내 재정상태를 소중하게 여긴다.

9. 나는 나에게 평화를 주는 내 믿음을 소중하게 여긴다.

10. 나는 나에게 의미를 주는 내 베푸는 마음을 소중하게 여긴다.

11. 나는 나에게 방향 감각을 주는 내 가치들을 소중하게 여긴다.

12. 나는 나에게 잠재력을 주는 내 성장을 소중하게 여긴다.

내 삶의 목표 3가지 부분

1. 내 가족: 내가 가진 가치들이 가족에 의해 받아들여질 수 있도록 믿음이 가는 인생을 살기 위해

2. 내 일: 가장 짧은 시간에 가능한 한 많은 사람들에게 영향을 주기 위해

3. 나 자신: 하나님과 다른 사람, 그리고 가족에게 봉사했다는 만족감으로 세상을 떠나기 위해

오늘 하루를

가장 중요한 날로 만들어라.!!

출처: 오늘을 ​사는 원칙(존 멕스웰)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