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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이디어를 창출하는 행위는
지. 정. 의. 체知情意體 와
지. 인. 용知仁勇 종합력에 의해 이루어지고,
협동적인 의사 결정을 통해 행동으로 옮겨진다.
행동하는 용기가 체내의 에너지로 자리 잡으면
현실은 더욱 바람직한 방향으로 바뀐다.
막연한 문제 해결형 학습으로는 충분하지 않다.
절박감을 느끼는 당사자로서 제한된 시간 안에
더 나은 방향을 추구해야 한다.
이러한 긴장감 있는 터전을 만드는 것이 바로 교사의 역할이다.
신체의 각인된 지. 정. 의. 체와 지. 인. 용을 바탕으로
각 분야의 기본적이고 전문적 지식 체계인 전통적 학력을,
자발적으로 배우고 내보내는 액티브 러닝이라는 방식으로 학습한다면
현 사회의 문제를 해결할 아이디어를 창출하고
타인과 협동하며 강인한 의지로 현실을 바꾸어 나갈 수 있다.
이러한 종합적 인간력이야말로 진정한 문제 해결 능력이자
'새로운 학력'이라고 생각한다.
사이토 다카시의 진정한 학력 中 -사이토 다카시 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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