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 책소개,독서HAZA365>/책소개,책속글귀-2019년

브레이킹 -조 디스펜자 저

728x90

책속글귀

브레이킹  -조 디스펜자 저


 

 

자신의 변화를 원할 때 현재 가지고 있는 자신의 이미지에 발목이 잡힐때가 있다. '나는 이런 사람이야' 라는 나름의 정의 때문이다. 자신의 틀에서 벗어나야 한다. 자기의 가능성과 자유로움을 마음껏 펼쳐야 한다. 그러기 위해 보다 큰 생각, 지금과는 다른 생각이 필요하다. 생각전환의 도구로 책이 필요하며 나아가 다른 경험이 필요하다.

 

부정적인 생각, 부정적인 삶에서 벗어나야 한다. 그러기 위해 노력이 요구된다. 자기가 원하는 이미지, 원하는 모습을 상상하고 다가가기 위해 노력하다보면 어느덧 그 모습에 다가가 있는 자신을 발견한다.

 

에너지를 바꾸기 위해 가만히 있어서는 안된다. 한걸음이라도 나아가고 변화시켜야 한다. 변화의 시작은 어제의 나를 버리는 것이다. 그것은 가능성이다.

 

 

 

 

 

책속글귀

 

삶이 부정적인 결과를 끝없이 만드는 것 같을 때 우리는 좌절감을 느낀다. 하지만 당신이 예전 모습 그대로 전자기적 신호를 변화 시키지 않는 한 새로운 결과를 기대할수는 없다.

 

인생을 바꾸려면 에너지를 변화 시켜야 한다. 마음과 감정의 근본적인 변화가 있어야 한다. 만약 새로운 결과를 원한다면 지금 나의 모습을 버려야 할 것이다. 그리고 새로 나를 다시 창조해야 한다.

 

 

 

당신이 과거에 그토록 변하려고 노력했어도 그 결과를 지속 시킬 수 없었던 것은 근본적으로 제한되어 있었기 때문이다. 당신은 항상 외부의 상황에 바뀌어야 한다고 믿었을 것이다. '맡은 일이 이렇게 많지 않다면 군살을 뺄 수 있을 텐데 그러면 행복할거야' 라고 말이다.

 

 

우리는 모두 어떤 주제에 대해 이와 비슷한 이야기를 많이 해왔다. '만약 이랬다면 정말 그랬을 거야' 만일 이렇다면 진짜 그럴 거야.....'. 이것이 바로 원인과 결과의 사고방식이다.

 

 

시공간의 경계 밖에서 마음, 생각, 감정 그리고 존재 방식을 바꿀 수 있다면 어떻게 될까? 시간에 앞서 변할 수 있고, '내부'의 변화가 '외부' 세계에 영향을 미치는 것을 본다면 어떻게 될까?당신은 할 수 있다.

 

나를 비롯한 수많은 사람들의 삶을 완전히 긍정적으로 변화시킨 깨달음은 마음을 바꿈으로써 새로운 경험을 하고 새로운 통찰력을 얻을 수 있다는 것이다.

 

이것은 지금 나의 모습을 버릴 수 있느냐 하는 문제에 달려 있다. 나의 감각을 극복하고 과거의 사슬에서 벗어날 때 (몸. 환경. 시간을 뛰어넘는 삶을 살 때) 모든 것이 가능하다.

 

모든 존재에 생기를 불어 넣는 우주 지성은 당신을 놀라게 하고 기쁘게 할 것이다. 우주 지성이 바라는것은 당신이 원하는 모든것이 기회를 제공하는 일뿐이다 마음을 바꿀 때 삶이 바뀐다

 

 

 

​중요한 점은 우리들 대부분이 과거 속에서 살며 새로운 미래에 저항 한다는 것이다. 몸이 과거의 경험을 기억하는데 너무 길들여진 나머지 그 감정에 대한 애착이 생겼기 때문이다.

 

실제로 우리는 그 익숙한 감정에 중독된다. 그래서 미래에 대한 기대를 품고 현실 속에 펼쳐질 새로운 앞날을 꿈꾸길 원하면서도 그런 갑작스런 방향 변화에 저항한다.

 

변화에는 노력이 필요하다. 많은 사람들이 새로운 운명을 창조하려고 애쓰지만 과거의 기억을 극복하지 못하고 좌절한다. 낯선 모험을 갈망하고 새로운 가능성을 꿈꾼다 하더라도 과거에서 벗어나는 것은 쉽지 않은 일이다.

 

느낌과 감정은 경험의 최종 결과물일 뿐이다. 항상 같은 감정을 재경험 한다면 그 어떤 새로운 경험도 받아들일 수가 없다.

 

 

 

 

자기인식의 목적은 습관적인 생각, 행동, 감정을 더 이상 용납하지 않는 것에 있다. 의식적인 마음은 과거 성격과 관련된 신경망에 연결을 끊는다.

 

각인된 생각과 감정을 차단함으로써 더 이상 똑같은 방식으로 유전자에 신호를 보내지 않는다. 이 과정은 아주 간단하게 '예전에 마음을 버리는것'으로 시작된다.

 

과거 자신의 모든 면을 알아차릴수록 의식은 깨어난다.여기에서 중요한 목적은 새로운 삶, 새로운 세상을 창조할 에너지를 풀어 주기 위해 내가 누구였는지를 잊는 것이다.

 

과거와 똑같은 모습으로 새로운 현실을 창조하는것은 불가능하다. 다른 현실을 원한다면 다른 사람이 되어야 한다. 메타인지는 과거로부터 새로운 미래 창조로 이동하는 첫번째 과제이다.

 

삶이 부정적인 결과를 끝없이 만드는 것 같을 때 우리는 좌절감을 느낀다. 하지만 당신이 예전 모습 그대로 전자기적 신호를 변화시키지 않는 한, 새로운 결과를 기대할 수는 없다.

 

인생을 바꾸려면 에너지를 변화시켜야 한다. 마음과 감정에 근본적인 변화가 있어야 한다.

 

만약 새로운 결과를 원한다면, 지금 나의 모습을 버려야 할 것이다. 그리고 새로운 나를 다시 창조해야 한다.

 

브레이킹 -조 디스펜자 저

 

 

 

▶한줄 정리

 

"새로운 나를 만들기 위해 과거의 나를 버려야 한다."

 

 

#책속글귀 #독서 #책 #책읽기

#책소개 #책추천

#좋은글 #좋은글귀

#독한여자 #주부독서연구소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