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 책소개,독서HAZA365>/책소개,독서HAZ-2023년

밥 프록터 부의 확신 -밥 프록터 지음

728x90

 

책 소개

 

밥 프록터

부의 확신

 

-밥 프록터 지음

 

 

​세계 단 1%만이 알고 있는 부와 성공의 비밀

책은 많이 두껍지 않다. 247페이지다.

나름의 결론은 두 단어로 압축해 본다. 이는 부에 대한 패러다임과 공부이다.

 

기억하라! 당신은 부자로 태어났다! 그렇기 때문에 부에 대한 확신을 가져야 한다.

 

포인트 1. 부자가 되기 위해 패러다임을 바꿔야 한다. 포인트 2. 패러다임을 바꾸기 위해 공부해야 한다.

 

​1장만 간단히 요약해 본다.

당신은 이미 부자로 태어났다.

성공한 사람들에게는 무의식적으로 발휘하는 능력이 있다. 성공은 우리 마음속에서 무슨 일이 벌어지느냐에 달려 있다.

운명을 지배하는 무의식의 습관, 패러다임

패러다임은 잠재의식에 새겨진 수많은 습관이다.

우리는 진량이자 에너지이고 진동이다. 당신은 당신이 생각하는 대로 된다. 내가 나를 지배한다.

우주의 제1법칙 가운데 하나는 에너지가 영원히 변화한다는 것이다.  원하는 세계에 생각의 주파수를 맞춰라. 우리는 감정의 바다 한가운데서 살며 자신의 주파수에 맞춰 생각한다. 생각은 에너지다. 

더 많이 원할수록 더 많이 하게 된다.

우리는 우리가 가진 것에 만족해서는 안 된다.

불만은 창의적인 상태다. 우리는 더 많이 원할수록 더 많이 움직이기 때문이다. 원하는 것을 얻었는지의 문제가 아니다. 그저 더 많이 소유하는 것이 더 이롭다고 생각한다면 스스로를 속이는 것이며 결국 비참할 정도로 실망할 것이다.

 

중요한 건 더 많이 '하는' 것이다. 우리 안의 더 많은 우리가 일에 기여해야 한다. 내가 하는 일도 그게 전부다. 즉 그저 내 안의 더 많은 나를 밖으로 꺼내는 것뿐이다. 나는 어제 내가 했던 것보다 더 훌륭하게 일하고 싶다.

사람들은 변화에 저항하는 것이 아니라 타의에 의해 변화하는 것에 저항한다. 내가 변하기로 했다면 나는 변할 것이다. 패러다임은 우리 삶의 모든 것을 지배한다. 뭔가를 바꾸고 싶다면 '반복'해야 한다.

태도가 모든 것을 결정한다.

태도가 전부다. 마법의 말은 바로 '태도'다.

먼저 태도가 무엇인지부터 알아야 했고 그다음에 이것을 어떻게 바꿔야 하는지 깨달아야 했다.

반복은 깨우침을 낳는다. 똑같은 책을 읽자. 그 깨우침은 당신의 인생을 바꿀 것이다.

 

밥 프록터 부의 확신                                     -밥 프록터 지음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