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책소개>/책소개-2015년

<스무 살 여자라면, 그녀들처럼>

728x90

 

 

 


<스무살 여자라면, 그녀들처럼>

 


20대 여성이라면 자신의 인생이 희미하고 불투명해 불안할 것이라 생각된다.

이러해도 저러해도 안된다는 젊은청춘들에게
책에서 소개되는 10인의 여성, 그녀들을 통해 자신의 인생을 다시한번 들여다 보길 권해본다.
자신에 대한 믿음 그리고 열정을 심어줄 것이다.

 

1. 김소희의 '자신감'
2. 이소은의 '호기심'
3. 손미나의 '용기'
4. 김주하의 '적극성'
5. 김연아의 '노력'
6. 이지영의 '인내'
7. 한비야의 '모험'
8. 김수영의 '열정'
9. 손빈희의 '끈기'
10. 유수연의 '독기'

 

 

 

실패를 두려워하기보다 도전하는 용기를 발휘해
성공 즉, 진주를 만들어 내기위한 인내의 시간이 존재함을 알수 있다.
우리는 책을 통해 나만 힘든것이 아니라는걸 배운다.

지치고 힘들어 의기소침해 있다면 그녀들의 삶을 접해보시길 바란다.

"깨져도 보고, 삽질도 해보고, 땅 속에 석유가 있을 수도 있고, 다이아몬드 원석이 있을 수도 있고, 뭔가가 있다.

가만히 있으면 아무것도 찾을 수가 없다."



 

"꿈이라는 확고한 뿌리가 없던 시절의 나는 현실의 무게를 이기지 못하고 수없이 뛰쳐나갔따.

그러나 꿈을 써 내겨간 후 세계 곳곳에서 온몸으로 부딪히고 맨땅에 해당하는 경험을 통해 꿈을 이뤘고,

이상과 현실이 조화를 이룰 수 있을 때 지구 별이란 정말 살아볼 만한 멋진 곳임을 깨달았다."



 

"기본적으로 사람은 스스로 생각하는 것보다 훨씬 멋집니다.

훨씬 가능성이 많다고요. 해보는 데까지가 자기 가능성입니다.

해 보지도 않고 '나는 여기까지'라고 포기하는 것은 정말 안타까운 일입니다.

대부분이 자기가 한계라고 정해 놓은지도 밖으로 나가지 않습니다."



 

"사실 35세까지 누구도 저를 주목하지 않았습니다.

그러다(바람의 딸 걸어서 지구 세 바퀴 반)이 출간된 이후에 사람들이 저를 알아보기 시작했어요.

가을 국화와 같이 저의 꽃봉오리는 35세에 터졌습니다.
20대에게 35세는 늦어도 한참 늦었다고 여겨지겠지요.

그러나 그때가 바로 '나의 때'였습니다.

표준시간표대로라면 늦었지만'나의 시간표'로 따진다면 정확히 바로 그때 핀 것이지요.

세상의 들꽃도 활짝 피어나는 시기가 있는데 하물며 사람이 피는 시간이 없겠어요?

중요한 것은 '꽃필 날'을 위해서 준비하는 거예요.

그때 홀짝 필수 있도록이요.

이런 생각을 하지 않고 남들이 정해 놓은 시간표대로 뭔가 이뤄지지 않았다고 안달을 내면 정작 자신의

때에 제대로 피어날 수 없습니다."

 


 

"선수로서 성공했다고 해서 인생에서 성공했다고 말할 수는 없을 것이다.

하지만 분명한 것은 나는 아직 스무 살이고, 앞으로 남은 인생이 더 길다는 것이다.

나에게는 지금의 자리가 인생의 성공으로 가는 첫 출발점이 될 것이기에,

하고 싶은 일도 이루고 싶은 일도 아직 많다.

나는 성공한 스포츠 스타가 아니라, 끊임없이 성장하는 사람으로 기억되고 싶다.

꿈을 위해 최선을 다해 달려가는 훌륭한 선수, 노력하는 인간 '김연아'로 기억되고 싶다."



 

"훈련을 하면서 그 수를 헤아릴 수 없을 만큼 엉덩방아를 찧었고,얼음판 위에 주저앉아 수도 없이

눈물을 흘렸다. 하지만 그런 고통이 있었기에 지금의 자리까지 한 걸음 한 걸음 올라설 수 있었을 것이다.

앞으로 내가 스케이터로 살아가면서 또 어떤 어려움을 만나게 될지 모르지만, 분명 그 뒤에는 기쁨의

눈물을 흘리는 순간들이 있을 것이라 생각한다."

 


중년을 살아가는 여성으로도 에너지가 충전됨을 느낄수 있다.

저자는 새콤달콤하고 향기로운 과일처럼 젊음을 글로 담아냈다.
먹고나면 입안이 깔끔해지고 상쾌해지는 것처럼 말이다.


상큼한 비타민으로 에너지 충전하고 하루하루 화이팅하기실
진심으로 바랍니다.

하루하루 행복하세요~^^

 

 


스무 살 여자라면, 그녀들처럼

저자
권나영 지음
출판사
팬덤북스 | 2014-11-28 출간
카테고리
자기계발
책소개
꿈이 있는 20대는 방황하지 않는다!자신의 꿈을 찾아 세상 밖으...
가격비교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