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이럴: 바이러스Firus+입Oral의 합성어
**희소성의 전략:
수량희소성
장소희소성
시간희소성
**SNS콘텐츠를 만들고자 하는 사람들이 반드시 알아야 할 4가지 중요한 소비자 행동패턴
입소문(Word-of-Mouth),
주목((Attention),
기억(Memory),
경험(Experience)
**말하고 싶어지는 SNS콘텐츠의 법칙
과시욕구: 나는 특별한 사람이라는 것을 널리 알릴 수 있다.
인정욕구: 나는 괜찮는 사람이라는 것을 타인에게 알려준다.
소유욕구: 타인과 감정을 나누면서 관계를 친밀하게 만들어준다.
**주목을 끌고 싶다면 제목에 '당신'이란 단어를 포함시켜라
**43.1초, 사람들이 바람직하다고 생각하는 동영상의 길이
동영상 처음 8초에 다 발해버려라.
**내 눈길을 잡아당기는 SNS콘텐츠
개인적인 관련성을 키워라:
친밀감을 느낄수 있도록 해라
소비자들의 니즈에 맞게 만들어라.
당신이란 단어를 효과적으로 사용하라.
익숙한 것과 차이를 만들어라.:
궁금하게 만들어라.
기대했던 것과 다른 정보를 주어라.
주목하는 데 부담을 느끼지 않게 해라.:
텍스트 형태라면 짧을수록 좋다.
시각적 콘텐츠로 바꿔라.
동영상 콘텐츠라면 처음 8초에 핵심 내용을 언급해라.
**뇌에 착 달라붙어서 오래 기억되는 SNS콘텐츠
정보처리 자체를 쉽게 해주라.:
더하지 말고 빼어서 핵심 정보를 집중하게 해라.
인지 과부하로 인한 스트레스를 줄여주어라.
원형 브랜드가 되도록 해라
비유 전략을 사용해라:
복잡한 것을 단순화해서 설명해라
사람들의 장기 기억 속에 잘 자리 잡은 비유 대상을 찾아내라.
스토리 형태로 전달해라.:
사실적 정보의 나열보다는 스토리 형태의 콘텐츠로 내용을 전달해라.
구체성을 띄도록 스토리를 구성해라.
동일시할 수 있는 대상을 포함시켜라.
**참여하면서 즐기는 SNS콘텐츠
공감에 바탕을 둔 쌍방향 콘텐츠를만들어라:
기업이 이야기하고 싶어하는 것이 아니라,
고객이 이야기하고 싶어 하는 것을 콘텐츠화해라
경쟁심을 자극해라:
참여 자체만으로 즐거운, 재미있는 요소가 가미된 경쟁적인 상황을 만들어서 소비자의 참여를 독려해라
오리지널 콘텐츠를 비틀고 재창조하도록 자극해라:
기업이 만든 오리지널 콘텐츠를 소비자들이 패러디하게 하거나 DIY콘텐츠를 만들어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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