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워킹작가/마음속 글귀-2017년

독(讀)한여자의 마음속글귀-나를 만나는 방법

728x90

독(讀)한 여자의 마음속 글귀

나를 만나는 방법

요즘 무엇 때문인지 부쩍 바빠졌다.
시간적인 여유도 없고
마음이 바빠졌다.

'시간 관리'라는 것도 있지만
그보다 삶을
더 단순화시키고 싶다는 생각이 든다.




오롯이 도서관에서 책을 보며 자신을 만나고
스스로를 돌아보는 시간을 가질때
행복을 느낀다.

한곳에 집중할 수 있다는 것은
 그만큼 행복 가까이에 다가가는 방법이다.



어디에 어떻게 집중할 것인가.
가장 중요한 일은 무엇이며
사소한 것은 무엇인가.

가장 중요한 것은
내가 누구인지
자신을 알아가는 것이라 생각한다.

타인에 의해 흔들리는 삶으로
자신을 찾지 못한다면
행복가까이에 닿을 수 없다.



삶을 단순화시키면
자신과 만나는 시간이 늘어난다.

스스로에게 집중하며 조급해 하지 않는다면
삶을 천천히 바라볼 수 있는 여유가 생긴다.

어디서 찾아야 하나?
그에 대한 답을
책에서 찾고 싶다.

책을 보고, 글을 쓰면 
끊임없이 자신을 들여다보게 되고
삶에 대입하게 된다.



이 가을
삶을 단순화시키고
책을 보며
자신을 알아가는 시간을 가졌으면 한다.
책읽기 너무 좋은 이 가을에 말이다.

-by 독(讀)한 여자 장인옥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