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워킹작가/마음속 글귀-2018년

끄적끄적-독서로 조용한 혁명을 일으킨다.

728x90

 

독서로 삶의 조용한 혁명을 일으킨다.


독서를 시작하고 삶이 완전히 바뀌었다.
더 정확히 말하면 삶을 대하는 방식이 바뀌었다.

독서하기 전에는
남들이 사는 대로 살아가고
남들의 눈에 어긋나지 않으려고 살아왔다.

남에게 인정받기 위해 노력했고
남의 시선을 의식하며 살았다.

뭔가 잘못되어 가는 것을 느끼면서
무엇을 고쳐야 하는지 알지 못했다.




독서를 시작하며
진짜 나로 살기 시작한다.
자존감이 회복되고 있다.

소소한 일상에 감사함을 알게 되었고,
한걸음 물러나 볼 줄 아는 여유로움도 가지게 되었다.

아직 부족함을 알지만
지금 그대로의 모습을 사랑할 줄 알게 되었다.

사랑이 어떤 것인지 어슴푸레 알게 되면서
자신으로부터 흘러넘친 사랑을 나누게 되었다.

선택의 귀로에서 힘든 건 마찬가지지만
실수와 후회를 줄여 가게 되었다.

많이 가지려 하기 보다
소중한 것을 잃지 않아야 한다는 것도 알게 되었다.

독서는 참으로 많은 것을 가려쳐 주었다.
독서는 삶을 송두리째 바꾸어 놓았다.
​오늘도 독서하며  삶의 조용한 혁명을 일으킨다.

-by 독(讀)한 여자 장인옥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