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 책소개,독서HAZA365>/책소개,독서HAZA-2022년

50부터는 인생관을 바꿔야 산다. -사이토 다카시 지음

728x90

책 소개

 

50부터는 인생관을 바꿔야 산다.

- 사이토 다카시 지음

 

 

20대를 생각하면 떠오르는 키워드는 '청춘 열정 시도 고민 시련 불안 미래' 등이다.

30대를 생각하면 떠오르는 키워드는 '육아 가사 근로 분노 화 시련 외로움 극복' 등이다.

40대를 생각하면 떠오르는 키워드는 '독서 마음 여유 행복 호수 책 글쓰기' 등이다.

50대에 들어서니 '자유 행복 건강 받아들임 소박함 진짜나'등이다.

 

 

나이가 들수록 불필요한 것을 하나 둘 떼어낸다. 홀가분해진다. 욕심과 거추장스러운 것을 하나씩 내려놓으면서 마음은 더 가벼워진다.

건강과 마음 챙기기에 더욱 매진한다. 보이기 위한 것보다 스스로에게 부끄럽지 않으려 한다. 공자의 '지천명(하늘의 명을 알았다)'도 생각해 본다.

제목에 이끌려 책을 집었다. 현재 50을 살아가고 있기 때문이다. [50부터는 인생관을 바꿔야 산다] 욕심을 내려놓고 자신에게 집중하라는 내용으로 보인다.

책표지에 "이제 자존심, 꿈, 사람은 버리고 오직 나를 위해서만!" 문구가 눈에 들어온다. 뒤표지를 보니 "50세, 이제 진짜 나 자신을 위해 살기로 했다."

20대에 그랬다. 40대 이상 되어 보이는 연령을 보면 "무슨 재미로 살까?" 싶었다. 나이가 들수록 그에 맞는 삶이 있다. 나이 듦이란 나쁘지 않다. 다양한 경험과 생각으로 여유로울 수 있기 때문이다. 아등바등하지 말자는 생각도 든다.

여러 가지 변화를 겪으면서 많은 사람이 50세를 인생의 전환기라고 느낀다. 그래서 이 시기에는 이제껏 추구해왔던 인생의 목적이나 가치가 흔들리면서 한꺼번에 폭탄 터지듯 위기를 맞이한다.

새로운 인생관을 찾아야 할 때가 온 것이다. 이 책의 목적은 드디어 50세라는 대전환기를 맞이한, 또는 앞으로 맞이할 여러분과 함께 이 위기를 어떻게 극복하면 좋을지를 생각해 보는 것이다.

머리말

 

 

50부터는 인생관을 바꿔야 산다. -사이토 다카시 지음

 

 

 

 

#책속글귀 #독서 #책 #책읽기

#책소개 #책추천 #독서노트

#50부터는 #사이토다카시지음

#50부터는인생관을바꿔야산다

#좋은글 #좋은글귀

#독한여자 #주부독서연구소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