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 책소개,독서HAZA365>/책속글귀-2016년

<책속글귀>-방황해도 괜찮아 中 (by 주부독서연구소)

728x90

 

결혼하면 행복할 것이라고 믿습니까?
그건 절대 아니에요. 행복하도록 내가 만들어야 해요.
부부는 서로 다른 두 사람이 함께 살죠.
그 속에서 내가 뭔가를 움켜쥐면 반드시 갈등이 생깁니다.

나는 된장찌개를 좋아하는데 상대는 김치찌개를 좋아합니다.
이때 '그래, 너 좋아하는 김치찌개 먹자. 이거 먹으나 저거 먹으나 배 속에 들어가면 똑같다.'라고 생각하는 겁니다. 그래도 된장찌개가 먹고 싶으면 그냥 된장 찌개를 끓이는 거예요.

상대는 제가 좋아하는 것이 아니라고 잔소리를 하겠죠?
그러면 내가 한 일이 있으니까 잔소리는 좀 들으면 되는 거에요.

그런데 그 잔소리도 안 들으려고 하면서 내 고집대로 하려고 하면 갈등이 멈추지 않습니다.
나쁜 표현으로 '너는 해라, 나는 그냥 흘려들으련다.' 이렇게 넘어가버리면 됩니다.
내가 한 행동이 있으니까 상대가 성질을 부리면 미안하다고 사과하면 끝나겠죠.

이렇게 좀 화끈하게 사세요.
둘이 살면서 날마다 싸우고 말고요.
이렇게 마음을 열고 시작하면 연애하기도, 결혼하기도, 결혼 후 부부 생활을 하기도 훨씬 쉽습니다.
혼자 사는 것보다는 둘이 살면 훨씬 재밌잖아요.


방황해도 괜찮아 中        -법륜 저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