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독서노트>/독서노트-2015년

<독서노트- 삼인삼색미학오디세이2>

728x90

 

<삼인삼색미학오디세이 2>

유명한 화가의 작품을 본다.

레오나르도 다빈치, 미켈란젤로, 세잔, 피카소, 아주 유명한 화가들의 작품들은

엄청난 시가에 매매되기도 한다.

상상을 초월하는 엄청난 금액이다.

어째서 고가에 미술품이 오고가는 것일까?

나의 입장에서 ​작품의 가치를 볼줄알고 판단하는 사람들이 마냥 신기하기만 하다.

화가의 유명한 작품은 한장일수도 여러장일수도 있겠다.

그 작품을 완성하기 위해 화가가 평생에 걸쳐 피나는 노력과 좌절을 딛고 창조해낸 결과물이라는

에서 그 가치가 책정되는 것이 아닐까 생각되어진다.

화가가 한장의 초상화를 그려주고 고액의 돈을 요구한다고 화를 낼수 있을까?

한장의 그림이긴 하지만 그림을 그리기 위해 화가의 모든 열정과 세월을 쏟아 부었다는 것을 안다면

그 가치에 기쁨이 먼저가 되지 않을까 생각해 본다.

 

유명한 작품의 가치를 알아보는 사람들은 어떤 사람일까?

그림의 가치를 아는 사람들의 친절한 설명이 있다면

나와같이 그림에 무지한 사람들도 그림을 보며 감탄하며 또다른 세상을 만날수 있지 않을까?

어제 문득 그림의 설명이 궁금했었다.

그림을 어떻게 봐야하는지....

아는 만큼 보인다고 하지 않았던가. 알고싶었다.

그 생각이 미칠쯤 이번 책을 만났다.

그림에 대한 알기쉬운 표현들로(만화로) 나의 갈증을 해결해 주었다.

나의 지식의 한계로 깊이있게 알수는 없었지만 읽어보기 전과는 차이가 나게 되었다.

  

궁금증이 있었는데 책을 만나니 신기하다.

왜? 라는 궁금증이 책을 만나게 하는 힘이 아닐까 생각해 본다.

알고 있는 작가들도 있지만 처음접한 작가들과 작품들도 있었다.

신기하고 새로운 세상을 만난듯 신선한 자극을 받게 된다.

책속에 나온 작가들은

레오나르도 다빈치, 피가소, 세잔, 마티스, 미로, 클레, 칸딘스키, 마그리트,

고흐 렘브란트, 드가,테너, 알트도르퍼, 몬드리안, 뒤샹, 콜더, 에셔, 달리의

작품들과 함께 설명이 나와있다.

​어렵게만 생각하던 미학이란 것을 만화로 접할수 있게 된 것이 행운처럼 느껴진다.


삼인삼색 미학 오디세이 2

저자
진중권, 이우일 지음
출판사
휴머니스트 | 2006-06-19 출간
카테고리
인문
책소개
진중권과 대한민국 대표 만화가들이 만나 펼치는 신나는 지식 교양...
가격비교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