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소소한 일상과 생각>/소소한 일상-2022년

도토리 묵밥(묵사발) 만들기

728x90

 

 

 

도토리묵 한 모로 묵사발, 묵밥 만들기

 

 

 

 

육수 만들기

무, 멸치, 다시마, 북어, 파를 넣었다. 멸치로만 우려도 좋다.

 

육수가 진하게 우러났다. 어묵 국물 같다~왜지? 구운 양파 향 한 숟가락 넣어서인가? 아무튼 맛은 좋다.^^

 

 

 

 

양념장 만들기

간장 1숟갈, 진간장 1숟갈, 다진 마늘 반 숟갈, 파 조금, 참기름, 깨소금 넣었다.

 

 

묵사발 위에 올릴 고명 만들기

신 김치 종이컵 반컵 정도 총총 썰어서 설탕 쪼금, 참기름 쪼금, 깨소금 넣어서 비볐다.

 

 

청양 고추 한 개 총총 썰어놓고

 

김은 식탁 김 하나 까서 잘라두었다.

 

계란을 한 개 풀어서 지단으로 채 썰었다.

 

묵사발의 간장과 고명이 만들어졌다.

 

 

 

주인공인 도토리묵이다. 중탕으로 따뜻하게 했다.

탱글탱글 미끌미끌!!

 

먹기 좋게 썰었다.

 

썰어둔 도토리묵에 육수를 붓고

 

고명을 올렸다.

 

금방 지은 밥을 한 그릇 떠서 묵사발에 밥 넣어 묵밥으로 먹는다

 

후다닥 정신없이 만들고 또 정신없이 먹었다. 다 먹고 나니 갑자기 (?) 배가 부르다~^______^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