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소소한 일상과 생각>/소소한일상-2021년

눈떨림~ 마그네슘 부족?

728x90

며칠 전부터 왼쪽 눈꺼풀이 떨리기 시작했다. 예전엔 가끔 떨리다 말았는데 근래에는 수시로 자주 떨린다. 불편하다.

왜지? 대부분 마그네슘 부족?이라 한다. 그러고 보니 예전에 마그네슘을 먹고 효과를 본 것도 같다.

인터넷 쇼핑으로 마그네슘 한 통을 구입했다. 마그네슘 1일 하루 권장량 남자의 경우 350g~400g, 여자의 경우 280g~340g이라 한다.

가격 대비 저렴한 마그네슘 영양제를 구입해 먹었더니 호전되는 듯했다. 눈 떨림 현상이 줄어드는 것 같았는데 기분 탓인가? 다시 미세한 떨림이 일어난다.

스트레스는 만 병원 근원이라지만 사실 요즘 스트레스는 거의 없다. 눈 떨림으로 인해 일상생활이 불편하다.

안과를 방문했다. 눈을 살펴본 의사선생님은 눈에 염증이 심하다고 했다.

"마그네슘 부족~~~" 이란 말이 끝나기가 무섭게 마그네슘을 먹어도 상관은 없는데 원인은 그게 아니라는 거다. 많은 분들이 그렇게 알고 물어본듯한 느낌이다.

안과 질환이 문제라고 봐야 한다. 항히스타민제로 알레르기성 안과질환용 점안액, 염증 치료에 사용되는 점안액을 처방받았다. 공누액도 함께다.  안압도 측정했는데 정상수치다. 안압의 정상수치는 10mmHg ~ 21mmHg 라고 한다.

안약은 "하루 4번, 2시간 간격으로 넣어야 한다"라고 약국에서 알려준다. 오늘 하루 알람을 맞춰놓고 2시간 간격으로 안약을 넣었다. 불편했던 눈 떨림이 거의 사라진다.

1주일 동안 넣어야 하지만 하루 동안 넣은 결과 효과가 있는듯하다. 인공누액은 수시로 넣어주면 좋다고 했다. 사놓은 마그네슘 영양제는 가끔 복용하는 걸로 하고, 안약을 1주일 동안 꾸준히 넣어야겠다.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