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독서노트>/독서노트-2014년

<나는 남들과 무엇이 다른가>

728x90

 

 

<나는 남들과 무엇이 다른가>

 

 


나만의 한줄:  "남들과 다른것은 자신만의 것(나만의것)을 찾는것이다."

! 나만의 것을 찾기위해 여러가지 10가지 혁명을 적용할수 있다
스스로에게 아무것도 아니라고 생각하던 것들이 자신을 대표하는 나만의 것일수 있다.
자신의 관심사 소소한 것을 무시하지마라. 통합하여 교집합을 찾아보라.
나만의 것이 조금씩 들어날 것이다.
이것 역시 자신에게 집중할때 발견할수 있는 것이다.
나의 강점 내가 의식하지 못했던 나의 행동을 잘 관찰하여 나만의 것을 찾아보자.!
part1. 나는 남들과 다르다
네가지 중요한 자세
자존감
끈기
유연성과 과감함
책내용 시종일관 [나만의 것]을 이야기 한다.
나는 남들과 무엇이 다른가?
나는 남과의 다른점은 무엇인가?
남들에게 성심껏 대하는것, 나는 성심캐릭터를 가지고 있다.
왜 그렇다고 생각하는가? 타인을 존중하고 나의 가족처럼 대해야 겠다는 생각
그렇게 하므로써, 관계는 원만하게 이어나갈수 있고, 적대감이나 거리감을 줄일수 있으니 말이다.
누구에게나 배울점이 있고, 인격적으로 대해야 한다고 생각한다는 생각이다.
금전적인 이익보다 성심을 다하면 그 이상의 가치있는 일이 될수 있고,
더 많은것을 얻을 수 있기 때문이다.

나의 남다른 가치를 알고
part2. 나만의 무엇을 찾는 10가지 혁명

장점,
약점,
취미,
잉여,(쓰고 난후 남은것, 무언가 다른것으로 된다)
가치관,(나만의 무엇을 찾아 내는 혁명, 왜 그런 결정을 내렸는가 왜라고 자문하라~)
역경,(무슨 일을 하든지 본질에 대해 계속 질문을 하면 잘못된 길로 들어설 가능성이 줄어듭니다.)
도전,(24시간 만화프로젝트,차별화된 나만의 프로젝트를 보여주다, 30일 도전혁명,)
박스,(아웃 오브 박스 씽킹-out of box thinking, 박스를 벗어나는 생각, 즉 기존의 틀을 깨는 혁신적이고
        창의적인 생각을 뜻하는 말입니다.)
타인,(타인을 통한 모방, 검증을 통해 남들과 다른 나만의 무엇을 찾는 것입니다. 타인을 통한 검증:모임,강연) 멘토,(직접 찾아가라)
환승,(전에 하던 것과는 전혀 다른 분야~ 신데렐라도 동네에서 친구들이랑 놀지 않고 왕자와 공주들이 가는
        무도회에 갔으니까 인생이 달라진 거거든요.)
, 별을 그리기 위해서는 최소한 다섯 개의 점이 필요합니다. 그리고 이 점들은 서로 다른 방향으로
      다양하게  흩어져 있어야 별을 그리기 위한 다섯개의 직선을 그릴 수 있습니다.
만약 한 쪽으로 치우친 방향에서 [나만의 무엇]을 찾으려 한다면 결국 한 쪽 방향으로만 나열된 점들만을 가지고 별을 그려야 하겠죠. 그리고 한쪽 방향의 점들로는 결국 별을 그리기 어렵습니다.
별을 그리는 또다른 방법이 바로 방황입니다. 안타깝게도 우리는 대체로 방황을 좋아하지 않습니다.
방향을 몰라 여기로 갔다가 저기로 갔다가 합니다. 그러다 보면 자연스럽게 한 방향으로만 가지 않고, 길을 찾기 위해 여러 번 방향 전환을 합니다.
이는 별을 그리기 위한 또 다른 좋은 방법이 될 수 있습니다.
아프리카 사람들은 예로부터 이런 사실을 알았던 것 같습니다.
아프리카 엣 격언에 '길을 잃은 것은 길을 찾는 한 방법이다.'
 ! 별을 그리는 과정이다.~~~

교집합, 
 
이렇게 나만의 무엇을 찾는 10가지 혁명이었네요~^^
part 3. 나만의 스토리를 전달하라.

나만의 것~ 나만의 스토리~~나만의 원 메시지~

 [나만의 무엇]정의--> 내 스토리를 드을 상대와 상황 파악--> 나만의 원 메세지 결정--> 스토리 소재 선정

--> 나만의 스토리

 

 
 
"나를 남과 다르게 만드는 것들이 바로 나를 만드는 것이다."
-A.A 밀른
 
 
 
 
오랜만에 독서노트 작성해 봅니다.
그냥저냥 짧게 생각을 줄줄이 적오 놓았습니다.
짬짬이 시간을 활용해 독서노트를 활용해야 겠습니다.
하루하루 행복하세요~~^^

 

 


나는 남들과 무엇이 다른가

저자
정철윤 지음
출판사
8.0(에이트 포인트) | 2012-09-28 출간
카테고리
자기계발
책소개
“나는 남들과 무엇이 다른가”아무나 쉽게 대답할 수 없다.하지만...
가격비교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