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소소한 일상과 생각>/소소한일상과 생각

소소한 생각, 자기계발의 두가지 도구

728x90

 


<자기계발의 두가지 도구인 거울과 책>

나의 눈으로 나를 만나게 하는 것은 거울과 책일 것이다.

거울은 나의 눈으로 나의 외모를 볼수 있게 한다.
보여지는 나의 모습이 깨끗하고 단정한 상태인지 확인하는 것은 자기계발의 기본이다.

책은 나의 눈을 돌려 나의 마음을 볼수 있게 한다.
자신의 내면상태가 맑고 깨끗한지, 긍정적이고 균형을 이루고 있는지를
확인하는것 또한 자기계발의 기본이다.

우리는 자기계발의 두가지 도구중 거울에만 너무 관심을 가지는 것이 아닌가 돌아볼 필요가 있다.
책을 통해 자신을 점검하고 돌아보는 것도 중요하다

거울을 통해 나의 모습을 바라봄과 동시에 그 시선을 돌려
보이지 않는 나의 내면의 모습에 관심을 가져보자.
상처난 곳은 없는지, 곪아가고 있는 곳은 없는지도 미리미리 확인하고 관리해야 한다.

자기계발에 필요한 거울과 책,
자신의 행복을 찾아가는 지름길은 어쩌면 책일지도 모르겠다.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