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소소한 일상과 생각>/소소한일상과 생각

소소한 생각, 오늘의 나는 어제의 내가 아니다

728x90

 


<오늘의 나는 어제의 내가 아니다>

​오늘의 나는 어제의 내가 아니란 말은
독서하는 사람들에게 하는 말이다.

독서하는 사람은 하루하루 성장한다.
읽는 만큼 이익이 생긴다.
읽은 만큼 사고력이 향상된다.
읽는 만큼 생각하고 반성한다.

어제는 몰랐던 사실을 책을 통해 알게되고
느끼게 되며 자신을 조금씩 정장시킨다.
독서가 중요한 이유이다.
 
독서는 책읽는 과정을 통해
자신의 사고가 확장되고 변화하고 성장한다.
이것은 돈많은 부자보다 책많이 보는 사람이 더 두려운 이유이다.
앞으로의 가능성이 활짝 열려있기 때문이다.
우리나라의 미래 꿈나무들과 청소년들에게 독서를 장려하는 이유이기도 하다.
미래의 모습은 알수 없다고 하지만 독서를 통해 진화의 가능성은 활짝 열려있다.

독서로 변화를 가져오기 위해서 성급한 마음은 금물이다.
우리가 운전이나 자전거를 배웠다고 카레이서가 되거나 레이싱에 참가할수 있는것이 아니듯
반복과 노력 그리고 일정시간이 필요하다.
 
독서로 변화를 이끌어내기 위해 집중독서 3년이 필요하다.
단기간에 많은 양의 책을 읽음으로써 자신의 두뇌를 바꾸어놓는 과정이다.
그 과정이 어제의 나와 오늘의 나를 차이나게 한다.
어제의 나는 오늘의 내가 아니듯 3년의 시간이 흐른뒤 확연히 느낄수 있다.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