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워킹작가/마음속 글귀-2018년

마음속 글귀 -두려움에도 불구하고

728x90

 


두려움에도 불구하고

나만 힘들다 여겼다.
다른사람은 행복해 보였다.

내 삶을 자세히 보려하지 않았다.
보이는 대로 생각하고 사는대로 생각했다.

책을 만났다.
나만 힘든것이 아니었다.
나보다 더 힘든사람도 있음을 알게 되었다.
부끄러웠다.
사는대로 생각하지 않기로 했다.
 

살다보니 생각지도 못한 일이 불쑥 생겨난다.
처음 당하는 일이라 두렵다.
눈을 질끔 감고 없었던 일로 하고 싶다.
​그럴수 없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용기를 내야 한다.
두려움에도 불구하고 한걸음 앞으로 나아가야 한다.
용기가 필요하다.

​한걸음 나아간다.
주어진 일에 최선을 다한다.
내가 알지 못했던 세상을 알게 된다.
두려움에 가려서 볼수 없던 것이다.

도전은 두려움의 연속이다.
두려움에도 불구하고 나아가게 하는 것은 딱 한걸음의 힘이다.
내가 알지 못했던 나를 알아가는 과정이다.

삶은 배움의 연속이다.
죽는날까지 살며 사랑하며 배워가는 것이다.
나를 알아가기 위해 오늘도 한걸음 내딛는다.

-by 독(讀)한 여자 장인옥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