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워킹작가/마음속 글귀-2019년

독서는 인상, 관상, 인생까지 바꾼다.

728x90

마음속 글귀

 

독서는 인상, 관상, 인생까지 바꾼다.

 


 

 

관상은 바꿀 수 있다.

 

책을 읽으면

아름답고 지적인 얼굴로 바뀐다.

 

독서가 외모도 바꾼다.

정말 그럴까?

 

미용전문가들이 말하는

미인의 조건은

얼굴의 좌우대칭에 있다고 한다.

 

독서가는 책을 읽으며

좌뇌와 우뇌를 골고루 사용한다.

 

그로 인해 아름다운 얼굴과

지적인 얼굴로 바뀐다.

 

미용으로서의 얼굴뿐만 아니다.

마음까지 아름다워진다.

 

 

 

 

 

독서를 시작한 지

만 8년이 되어간다.

 

독서를 시작하고

하루도 빠지지 않고 꾸준히 책을 읽었다.

내 인생의 크고 작은 변화가 있었다.

마음이 변화

건강의 변화

인생의 변화이다.

독서할수록

마음의 안정을 되찾았다.

그로 인해 얼굴이 변하기 시작했다.

편안한 인상으로 바뀌었다.

 

독서할수록 건강해졌다.

마음 근력이 쌓이면서

면역력이 강해지고

마음뿐 아니라 몸도 건강해졌다.

 

독서할수록

행복한 삶으로 바뀌었다.

 

 

 

 

 

근래에는 관상이 좋다는 말을 들었다.

좋은 관상이란 어떤 것일까?

 

부유하고 권력이 있는

편안한 상태를 두고

좋은 관상이라고 할까?

 

타고난 아름다움과 조건을 두고

좋은 관상이라고 할까?

그렇지 않을 것이다.

인생을 살면서 위기와 고비,

어려움이 닥쳐도 꿋꿋하게 헤쳐나갈 때

내면의 힘으로 인해 관상은 좋아진다.

 

보이지 않는 내면이 좋은 관상을 만든다.

이렇게 봤을 때 ,

관상이 참 좋다는 말이 이해가 되었다.

 

책을 읽으면 내면이 다져지고

내공이 쌓으면서

좋은 관상으로 변한 것이다.

 

독서할수록

독서의 위력과 마력을 느낀다.

내 삶의 경험으로 체험하는 것이다.

독서는 신기방기 하고 신통방통하다.

독서가 인상. 관상. 인생까지 바꾼다.

독서!

이래저래 안 하면 손해다.

 

-by 독(讀) 한 여자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