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독서노트>/독서노트-2017년

<일일일책> 책리뷰~! 인생의터닝포인트

728x90

 

 

인생의 터닝 포인트 


      우연히 선물 받은 이 책은 쉼 없이 한번에 읽게 되었다. 보통 책은 책갈피를 이용하여 나중에 읽게되고 , 읽다가 포기한 책들이 대부분이없다. 
그러나 이 책은 간결 명료하게 설명되어 있어 시간 가는줄 모르고 단숨에 읽게 된 책이다.
이 저자분 께서 평범한 주부였다고 하는데 사실인지 의문이 든다.
6년간의 독서 덕분이라고 하지만 국문학과 교수님도 이런 문체를 이용하여 쓰지를 못하는데 평범한 주부가 6년간의 독서로 이렇게 쉽고 impact 있게 쓸수 있다는 것에 놀랍다.
간단 명료하여 어렵지 않고 간혹 들어가는 은유적인 표현은 많은 생각을 하고 큰 impact가 있다.
평범함의 깨짐이라는 것에 나도 불안해하고 있다. 저자의 평범함이 imf 시절 남편의 실직으로 인해 무너져서 인생의 고통에서 책을 접하면서 지금은 마음의 평온을 찾고 독서 바이러스를 이용하여 타인에게 독서를 전파하고자 한다.
나도 평법한 가정을 꾸리고 사랑하는 가족에게도 평범한 인생을 살게 하고 싶어 여직 앞만 보고 달려왔다.
책에서 멈춤이라는 단어가 나온다. 현재 나는 멈춤의 상태에 있으면서 미래에 대한 불안감이 있었고
이 책을 통해 자신강, 희망 긍정이라는 단어를 접하면서 마음이 한결 가벼워 졌다.
이책은 독서의 정석이다.
독서의 방법에 대해 체계적으로 설명하고 있다.
내가 독서를 하지 않아서 그런지 아직 독서에 대한 방법에 대한 서적이 없는 것 같지만 이책은 독서의 방법데 대하여 자세하게 설명하고 있다.
또한 독서를 통한 다양한 효과에 대해 설명을 하고 있다.
지금 20~30대의 취업난과 경제 상황이 어려워 헬조선이라는 말이 나올 정도로 현재 우리나라는 너무 어렵다.
치열한 경쟁속에서 살아남는 법만 가르치고, 그러다보니 이기적인 사회가 되었고 부패에 물들어 있다.
이런 사회를 아름답고 행복한 사회를 받들기 위해서는 이 책을 중 고등학교의 필 독서로 지정하면 어떨까 생각해 본다.
경쟁이 아닌 상생을 통해 살아가는 법을 알려주는 것이 진정한 교육이라 생각한다.
이 책을 통해 독서의 방법을 알고 독서를 통한 긍정적이고 희망적인 마음으로 살아가면 서로 독서 바이러스가 전파되어 서로 행복한 삶을 살면서 개인이 행복하면 서로 행복 바이러스를 전파하여 우리나라 전 인구가 행복하지 않을까 생각한다.
원래 귀차니즘떄문에 리뷰를 쓰지 않는 나에게 이렇게 장문의 리뷰를 쓸 만큰 이책은 가치가 있다고 생각한다. 
나의 아이들이 행복한 나라에서 살기를 바라며 이 책의 저자분께 감사의 인사를 드린다.


http://blog.yes24.com/document/9991321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