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 책소개,독서HAZA365>/책속글귀-2017년

탈무드 中

728x90

 

 

자신을 칭찬 하는 이유


어떤 유명한 학자가
이웃마을의 지도자가 되어 달라는
부탁을 받았다.

그는 그 마을에 도착 한 뒤
숙소에 틀어박혀 몇 시간이 지나도
나오지 않았다.

새 지도자를 맞이 하기 위한
환영회 시간이 임박하자
마을 대표가 그의 방으로 들어갔 다.
 
 
 
 
문을 열자 방안을 서성거리며
무언가 큰 소리를 외치는
학자의 모습이 보였다.

"그대는 훌륭 하다! 그대는 천재다!
 그대는 생애 최고의 지도자이다!"

학자는 이렇게 큰 소리로
자기 자신에게 외치고 있 었 다.

마을 대표는 그에게
왜 그런 기묘한 행동을 하는지를
물 었 다.  그가 대답 했 다.
 
 
 
"여러분은 오늘밤 최고의 말로
나를 칭찬 할 것이요.
 나는 내가 겉체레 칭찬에
매우 약하다는 사실을 알고 있소.
그래서 거기에 익숙해 지려고 연습 하는 거라오.
게다가 누구든지 자기가 자신을 칭찬 하는 것은
우스꽝스런 일이란 걸 알고 있지요.
그러니 지금 내가 한 말과 비슷 한 말을
오늘 밤에 듣게 되면
적어도 조금은 겸손하게
처신할 수 있게 될 것 아니겠소?"
 
 


머리를 너무 높이 들지 말아라.
모든 입구는 낮은 법이다.
 
 -영국 속담

-탈무드 中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