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 책소개,독서HAZA365>/책속글귀-2015년

<책속글- 대시>

728x90

 

 

매일 저녁 잠자리에 들기 전에 다음의 시를 읽어 보기 바란다.


<나는 오늘 무엇을 했는가?>

-작자 미상


나는 앞으로 아주 많은 일들을 할 것이다.

하지만 오늘 무엇을 했는가?


나는 앞으로 거액을 기부할 것이다.

하지만 오늘 나는 무엇을 기부했는가?


나는 하늘에 저택을 지을 것이다.

하지만 오늘 나는 무엇을 건설했는가?


공상에 빠져 있는 것은 달콤하다.

하지만 꿈만 꾸고 있으면 누가 그 일을 하겠는가?


그렇다. 사람은 누구나 자신에게 물어야 한다.

오늘 나는 무엇을 했는가?

출처: 대시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