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독서노트>/독서노트-2022년

일잘러는 노션으로 일합니다 -김대중 지음

728x90

독서노트

 

일잘러는

노션으로 일합니다

 

- 김대중 지음

 

 

일잘러: 일 잘하는 사람을 뜻하는 신조어다. 일잘러는 #노션으로 일한다고? 노션이 뭐길래? #노션사용법에 궁금증이 생긴다.

책표지를 살펴보니 창업자, 스타트업, 프리랜서, 1인 기업가가 알아야 할 실전 노션 활용법이라 되어 있다.

 

어플 모양은 이렇게 생겼다.

 

 

책뒷표지를 본다.

"아래층 스타트업은 노션으로만 일한다던데?" "노선으로 낸 기획서, 클라이언트가 한 방에 OK 하던데?" "퇴사 후 독립한 우리 선배, 노션으로 개인 포트폴리오 만들었던데?" 맨날 누가 썼다는 말만 듣지 말고 나도 한번 써보자, 노션!

내일의 나를 일잘러로 만들어줄 실전에서 바로 써먹는 노션 활용법!

 

노션을 들어만 봤다지만 사실 난 듣는게 처음이다. 호기심이 생긴다. 일잘러가 쓴다면 나도 한번 배워보자.

"이 책은 노션의 기본 활용법을 포함해 노션에 대한 이해도가 있는 분들이 실무에서 적용할 수 있도록 생산성과 협업력을 높이기 위한 노션 활용법에 초점을 맞춘 책이다.

파워포인트나 키노트를 다룰 줄 안다면 누구나 노션을 쉽게 익히고 사용할 줄 알기 때문에 노션의 기본 기능에서 더 나아가 협업이 낮은 창업자나 스타트업 제직자, 프리랜서, 1인 기업가에게 필요한 노션 활용법을 담았다."고 저자는 말한다.

노션은 언택트시대의 업무툴이다. 시대는 오프라인중심에서 온란인 중심으로 변하고 있다. 이로 인해 바뀐 업무환경은 되돌릴 수 없다. 시대에 발맞추어 노션을 알아둘 필요가 있어 보인다.

#노션템플릿이라는 형태의 페이지로 구성한다. 외부의 콘텐츠도 임베드라는 기능을 활용해 쉽게 가져와 사용할수 있게 지원한다. 복사, 촬영, 녹음, 녹화등 톤텐츠 수집하고 노션에 저장할 수 있다.

 

노션에 대해 아는 것이 하나도 없었다. 책장을 넘기면서 하나하나 따라해 보았다. 시간 가는줄 몰랐다. 어렵지 않게 설명이 되어 있어 배우는 재미가 솔솔하다. 한번으로는 부족하겠지만 지속적으로 사용하다보면 숙달될 것이다. 책을 통하지 않았더라면 노션이라는 활용법을 몰랐을 것이다.

네이버 블로그를 시작할때 독학으로 했다. 그만큼 시간이 오래걸릴수 밖에 없었다. 노션활용법은 책을 만남으로서 빨리 배울수 있는 기회가 되었다. 모르는 것을 알아가는 재미는 흥미롭고 뇌를 춤추게 한다.

 

일잘러는 노션으로 일합니다 -김대중 지음

 

https://book.naver.com/bookdb/book_detail.naver?bid=21498776 

 

일잘러는 노션으로 일합니다

잘 배운 노션 하나 열 애플리케이션 안 부럽다내일의 나를 ‘일잘러’로 만들어줄 실전 노션 활용법!스마트워크 시대가 열리면서 각종 생산성 애플리케이션이 주목받고 있는 요즘, 일 잘하는

book.naver.com

 

"도서출판 원앤원북스의 도서 제공으로 쓴 책 리뷰입니다. 원앤원 출판사에 감사한 마음 전합니다.

 

 

 

 

 

#책속글귀 #독서 #책 #책읽기

#책소개 #책추천 #독서노트

#일잘러는노션으로일합니다 #김대중

#노션 #노션활용법 #노션템플릿

#좋은글 #좋은글귀

#독한여자 #주부독서연구소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