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 책소개,독서HAZA365>/책소개,독서HAZA-2022년

삶에도 양념이 필요합니다.'착한 남자'와 '착한 여자'는 심심해요

728x90

 

 

삶에도 양념이 필요합니다.

'착한 남자'와 '착한 여자'는 심심해요

 

 

상실과 고통, 분노는 얼마든지 극복할 수 있습니다. 하지만 지루한 것만큼은 절대 참을 수 없습니다.

 

!

"무언가를 안다는 것은 그것을 좋아하는 것만 못하고, 좋아한다는 것은 즐기는 것만 못하다."

-논어 제6편 옹야

 

즐거움이 없는 삶은 지루하기 짝이 없다. 상실과 고통이나 분노가 일어날때조차 지루함을 느끼지 않는다. 삶을 따분하고 실증나도록 내버려 두지 마라. 건강을 위해서도 말이다.

 

무얼 하던 중이든 1분만 모든 동작을 멈추세요. 그리고 당신에게 주어진 삶에 조용히 감사의 기도를 올리세요. 고통은 사라지고 기쁨만이 그 자리를 채울 것입니다.

 

!

하던일을 멈추지 않아도 좋다. 1분이 채 걸리지 않아도 좋다. 순간순간 마음속으로 삶에 감사하자. 감사는 기쁨과 행복을 끌어당긴다. 믿을 수 없다면 해보면 된다.

 

 

일시적으로 저지르는 엉뚱한 짓들이 삶의 묘미를 더해준다는 것을 잊지 마세요. '착한 남자'와 '착한 여자'로만 사는 건 너무 지루해요.

 

 

!

착한 남자와 착한 여자로 산다는 것은 자신보다 타인위주의 삶을 살 확률이 높다. 착하다는 틀에 얽매이지 말자. 가끔 엉뚱한 행동으로 재미를 더하고 의외의 행동으로 참신함을 더하자. 착한것 하나만으로 살기에는 삶이 지루하다.

 

 

제게는 하루하루가 하나의 악보와도 같습니다. 그것들이 모여 삶이라는 하나의 교향곡을 완성해 나가는 것이지요.

 

!

음계가 모여 다양한 음악을 창조한다. 하루는 음의 조합으로 만들어간다. 스스로 음계를 조합하고 창조한다. 밝고 명랑한 행진곡이 될수도 있고, 깊이있고 우아한 교향곡을 만들어 내기도 한다. 우리는 모두 창조자다.

스스로 불행하다고 느껴질 때는 행복한 척해 보세요. 일주일 안에 진짜로 행복해질 것입니다.

 

!

행복해서 웃는 것이 아니라 웃기 때문에 행복해진다. 행복한 척을 하고 즐거운 척을 하며 감정메이킹을 하자. 스스로 그렇다고 믿을 때 뇌는 그렇게 받아들인다. 심적시연과 같은 원리다. 이미지메이킹하듯 감정메이킹을 하자.

 

 

어느 모로 보나 시간 낭비인 짓을 하고 있는데도 당신은 웃고 있군요. 그렇다면 그것 더 이상 시간 낭비가 아닙니다.

 

!

그냥 웃지요. 웃음의 의미, 웃음의 마력이다. 아이엠 오케이, 웃고 있다는 것은 즐긴다는 것이다. 당신이 웃을때 더이상 시간낭비가 아니다.

 

마법의 순간 -파올로코엘료 지음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