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워킹작가/마음속 글귀-2019년

마음속 글귀독서의 가장 큰 이득은 마음의 평온이다.

728x90

마음속 글귀

 

독서의 가장 큰 이득은 마음의 평온이다.


 

 

독서의 가장 큰 이득?

 

독서 1년, 독서 3년 목표를 정하고,

미친 듯이 책을 읽었다.

 

사교도 하지 않았다.

단짝 친구와

한 달에 한 번 정도 만났다.

가볍게 커피 마시며

이야기하는 것이 전부였다.

책이 있었기에

전혀 외롭지 않았다.

오히려 더 충만해졌다.

 

독서를 시작한 지 만 8년이다.

독서로 인해 가장 큰 이득은 무엇일까?

-지식. 정보를 얻는 것?

-책 출간 후 잠깐이지만 베. 셀 작가가 된 것?

-다양한 라디오. TV 출연과 인터뷰 요청?

물론 이러한 변화도

독서로 인해 일어났다.

하지만 책을 읽고 변한

가장 큰 이득은

마음의 안정이다.

 

실로 가장 큰 이득이다.

 

마음의 안정은

독서를 시작하고

나만 느낄 수 있는 것이었다.

 

나만 느낄 수 있는

내적 평온함이

만나는 사람에게로 전해졌다.

 

'참 편안해 보여'

 

독서의 가장 큰 이득은

마음의 평온함이다.

 

독서는 즐겁고 행복해야 한다.

하기 싫은데 억지로 해서는 효과가 없다.

책 읽기에 푹 빠져 오롯이 즐길 수 있을 때

​독서는 삶을 풍요롭게 한다.

 

-by 독(讀) 한 여자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