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소소한 일상과 생각>/소소한일상과 생각

<김병완작가 범어도서관 초청강연회> 다녀왔어요~^^

728x90

 

 

 

 

짜잔~~^^

드디어 김병완 작가님께서 대구에 오셨습니다.

설렘과 기쁜 마음에 한걸음에 달려갔네요~~

 

작가님 초청강연회 일정을 알리는 포스터가 딱~~~!! ㅋㅋ

그럼 작가님 강연을 사진으로 만나보실까요~~

두둥~~~~!!

ㅋㅋ 접수마감!! 140명 대상인데 완전 마감입니다.~~^^

 

범어도서관은 정말 쾌적한 환경을 자랑하고 있었습니다.

작가님의 강연이 시작될 지하1층으로 내려가 봤습니다.

입구에 '접수마감'이라는 문구가 눈에 확 띄네요~~^^

작가님의 인기를 실감할수 있었네요~^^

 



요것은 범어도서관 강연장회 입구에서 나눠준 프린트물입니다.


 

무대에 작가님의 걍연을 알리는 플래카드가 보이네요~

'재능기부 김병완 작가 초청강연회 독서를 통해 위대한 삶을 사는법'

 

그리고 무대 왼쪽에 김병완 작가님의 도서 5권이 나란히 놓여 있었습니다.

(안철수의 28원칙, 기적의 고전독서법, 48분 기적의 독서법, 선비들의 평생공부법)


 

강연이 시작되기전 사람들이 한분 두분 모여들기 시작했습니다.

 


우와~~ 강의 시간이 다가오자 많은분들이 자리를 빼곡히 매워주셨네요~^^

 '독서를 통해 위대한 삶을 사는법' 이라고 씌여져 있습니다.

 

 

작가님이 오시기를 기다리는 시간~~~ 두근 두근^^

 

 


 

두둥~~!!

드디어 작가님이 등장하셨네요.

스크린에 강사소개가 보이고 있습니다.~^^

 

 

주옥같은 말씀을 많이 해주셨는데 사진으로 남기기엔 무리가 있지만 몇장 올려봅니다.

아래 사진은 현대식 초의식 독서법, BTMS에 대해 설명중이신 사진입니다.

 

훌륭한 독서법이 천금보다 더 귀합니다.! 키야~~~^^

 

 


옷소매가 길어야 춤을 잘 추고 돈이 많아야 장사를 잘하듯 머릿속에 500권 이상이 들어 있어야 세상을 제대로

뚫어보고 지혜롭게 판단할 수 있다.  -다산 정약용

김병완 작가님께서는 만권독서를 하셨지만 우리는 5000권 부터 달성해야될것 같습니다

열정 받고 열독 고고!!

 

 


오늘 강연의 주제가 독서법이기에 독서 방법을 배워야 즐길수  있다는 내용이 있었습니다.

 

저는 아래사진이 매우 충격적이었습니다.

일본은 전쟁통에도 1910년 ~1930년 도서관이 4000개 였다는 사실

우리나라 2011년 도서관 786개~~

책읽는 대한민국이 되기위해 우리모두 더 많이 노력해야될것 같습니다.

 

진정한 독서의 정의

"진정한 독서는 훈련을 통해 몸을 강하게 하듯 연습을 통해 생각을 강하게 하는 것이다."

-아인슈타인

 

   

책읽는 방법에 대해 단 한번도 스스로 검증해보거나 테스트해보거나, 고민해본 적이 없기 때문

독서도 방법이 중요하답니다. 독서법이 중요합니다.

   

독서법에 대한 책 두권 꼭 읽어주세요~^^

<김병완의 초의식 독서법> <김병완의 책쓰기 혁명>

 

  


작가님의 열띤 강연은 시간이 7시에서 9시까지 꽉꽉 다 채우셨습니다.

먼곳까지 오셔서 피곤하신듯 했는데, 강연하실때 에너지를 너무 많이 쏟아내신듯 하여

죄송하기까지 했네요.

마직막으로 책세상(책으로 세상을 느끼는 상상공간)의 주소를 알려주셨어요.

작가님과 소통하고 책을 사랑하는 분들을 만날수 있는 공간입니다.

http://cafe.naver.com/collegeofkim

 

 

열정적인 강연을 끝으로 독자님들의 싸인요청이 이어졌습니다.

끝까지 최선을 다하시는 모습 당신은 진정 아름답습니다.~~ ^^

 

 

 

멀리 대구까지 오셔서 무료강연을 해주신 김병완 작가님 너무 감사드립니다.

앞으로 도서관 일정이 많으실것 같은데 건강유의하시길 바랍니다.

독서열정 이어받아 더욱 독서에 매진할것 같습니다.

책읽는 대한민국, 책쓰는 대한민국 화이팅!!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