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오늘의 명언>/명언모음

<습관명언모음>by 주부독서연구소

728x90

 

오늘의 나를 있게 한 것은 우리 마을 도서관이었고, 하버드 졸업장보다 소중한 것이 독서하는 습관이다.

-빌게이츠

 

 


인간의 본성은 서로 비슷하지만, 후천적 습관에 의해 서로 멀어진다."
-공자

책 읽는 습관을 기르는 것은 인생에서 모든 불행으로부터 스스로를 지킬 피난처를 만드는 것이다.
-서머셋 몸

습관이란 사슬은, 그 습관이 강력해져서 끊지 못할 정도가 되기전까지는 너무도 약해서 느낄 수가 없다.
-사무엘 존슨

인간은 어떤 한 순간의 노력으로 특정지어지는 것이 아니라,반복되는 행동에 의하여 규정된다.
그러므로 위대한 것은 습관이다.
-아리스토텔레스

습관은 처음에는 눈에 안 보이는 실과 같다.그러나 행동을 되풀이할 때마다 그 끈이 차츰 강화된다.
거기에 또 한가닥이 더해지면 마침내 굵은 밧줄이 되어. 우리의 사고와 행동을 돌이킬 수 없게 묶어 버린다.  
-오리슨 스웨트 마든

습관이란 인간으로 하여금 어떤 일이든지 하게 만든다.
-도스토예프스키

독서 습관은 아무것도 섞이지 않은 유일한 즐거움이다. 모든 쾌락은 시들어도 이것은 지속된다.
-패디언

우리가 습관을 만들면 그 습관이 우리를 만든다.
-존 드라이든

습관이란 사슬은, 그 습관이 강력해져서 끊지 못할 정도가 되기 전까지는 너무도 약해서 느낄 수가 없다.
-사무엘 존슨

일상(의 습관)을 바꾸기 전에는 삶을 변화시킬 수 없다. 성공의 비밀은 자기 일상에 있다.
-존 맥스웰

우리가 매일 하는 선택과 행동의 90퍼센트는 습관에 의한 것이다.

-잭핫지

습관의 고리들은 보통 잘 보이지 않지만 그대로 두면 너무 강해져서 끊을 수 없게 된다.
-사무엘 존슨

 

 

습관이란 인간으로 하여금 어떤 일이든지 하게 만든다.
-도스도옙스키

연습할수록 느는것, 행복은 삶의 습관이다.
-리즈 호가드

 반복적으로 하는 일이 곧 나를 만든다.그렇다면 뛰어난 미덕은 하나의 행동이 아니라 하나의 습관이다.
-아리스토텔레스

당신의 생각을 주의 깊게 살펴보라.  그것은 당신의 말이 된다.
말을 신중하게 사용하라. 그것은 당신의 행동이 된다.
행동을 늘 되돌아보라. 그것은 당신의 습관이 된다.
습관에 늘 신경 써라. 그것은 당신의 가치관이 된다.
가치관을 살펴보라. 그것은 당신의 운명이 된다."
-마하트마 간디

실패한 사람과 성공한 사람의 차이는 단지 그들의 습관에 있다. 좋은 습관은 모든 성공의 열쇠이다.
-오그 만디노

책 읽는 습관을 기르는 것은 인생에서 모든 불행으로부터 스스로를 지킬 피난처를 만드는 것이다.
-서머셋 몸 

 

사람은 반복적으로 행하는 것에 따라 판명되는 존재이다. 따라서 탁월함이란 단일 행동이 아니라 바로 습관이다.
-아리스토텔레스

인간의 모든 행위는 이 일곱 가지 원인들 중 한 가지 이상에 의해 행해진다.
-기회,본능,강요,습관,이성,열정,욕구"
-아리스토텔레스

  나는 여러분의 충실한 동반자다.
나는 여러분의 가장 큰 지원자이기도 하고,
가장 무거운 짐이기도 하다.
나는 여러분을 전진하게 하거나 실패로 끌어내릴 것이다.
나는 완전히 여러분의 통제하에 있다.
여러분이 하는 행동의 절반은 내게 맡겨지며,
나는 그것을 제대로, 빨리 처리할 것이다.
여러분이 내게 단호한 태도를 취한다면 나는 쉽게 다뤄질 수 있다.
여러분이 무엇을 어떻게 하고 싶은지 내게 정확히 보여주기만 한다면
나는 몇 번 연습을 해본 후에 저절로 그것을 하게 될 것이다.
나는 모든 위대한 인간의 하인이다.​
아아, 하지만 모든 낙오된 인간의 하인이기도 하다.
위대한 사람들과 있을

때 나는 위대한 것을 만들어 냈다.
나는 인간의 지능으로, 또 기계와 같은 정확성으로 이 모든 일을 하지만 그렇다고 기계는 아니다.
여러분은 자신의 이익을 위해 나를 움직일 수도 있고,
혹은 파멸을 위해 나를 움직일 수도 있다.
하지만 나를 단호히 대하라.
그러면 나는 여러분의 발밑에 세상을 대령할 것이다.
하지만 나를 우습게 여기면 여러분을 파멸로 이끌 것이다.
과연 나는 누구일까?
.
.
.
.
.
.
.
.
.

바로'습관'이다!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