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독서캠페인-독서호르몬만들기프로젝트/독서호르몬2018년

독서호르몬 프로젝트-9기 2단계 달성자 솔직후기

728x90

 

 


독서 호르몬 프로젝트 2단계는
1단계보다 더욱 힘들었어요.

10시간 넘게 근무하며 혼자 일하니
점심시간 한 시간을 다 사용할 수 없었고,

간식시간도 쓸 수 없고 짜투리시간이 전혀 없어서
읽고 기록하지 못 하겠더군요 ㅠㅠ



열흘에 한 번 쉬는 날이 생기면
낮에도 읽기도 했지만
제 상황이 절박해서 집중이 안 되기도 했어요

그래도 매일 출 ,퇴근 길 버스안에서는
열 페이지라도 읽으려 애썼어요

집에 돌아온 후에는
일들이 기다리고 있고
아이들 챙기고 재우고 나면
밤늦은 시간이니 졸고 있고,
늦게까지 읽다 보면
다음 날 피곤하고
우선 독서량과 제목만 기록만 했어요 ~



제가 처한 상황이 지쳐 감정에 휩쓸릴땐
읽었던 책을 꺼내
구절을 다시 읽고
힘을 내어보기도 했어요

자기 중심적인 사람들 틈에서 일하는게
제일 어려웠고.
욕 들으며 일 할 때도 있었어요



그러나 달라진
저를 발견했어요!!


독서 하기전에 저였다면
탓하며 그만 뒀을텐데....

독서가 변화를 주었어요
말을 앞세우지 않았고,
맬 들고다니는 그날의 책이
제게 위안을 주었어요^^

함께 일하는 사람들과
소통이 되지않아
독서하는 제가 외롭기도
했어요



책이 사람과의 관계를
적당한 선을 그어 주기도 했고,
상대의 말속에 이면도 보게 해주었어요~

많은 이들이 일하는 백화점에서
매일 다른 고객을 만나며
"나 "만은 진심으로 어울리는 상품을 골라주며 ,

그들의 이야기를
짧게라도 들어 줄 수 있던 힘은
독서 였답니다.



지난주 일을 그만두며
뿌듯하기도 했어요.

아팠고, 주머니가 비었고.
배고팠으나
맬맬 독서하기 때문에
웃으며 근무했고

자신감이 밖으로 나오는
나를 발견 했기 때문에이예요

제 힘든 생활이 나아지진 않았으나
독서로 넉넉해진 마음과 지혜는
갖고 그만 두어도 기쁘네요 ^^



버스안에서 집중하며 읽던
제 멋진
모습이 오래 기억될 꺼같아요ㅋ
졸며 오타쓰던 모습도 ㅋ

독서3단계에서는
일일일책 하도록
노력하려고요~~*^^*~~

 


독서호르몬 프로젝트
9기 도전자
아이디:Hjin

 

 



힘겨운 상황에서
매일 독서하며
자신을 성장시키는 모습이
저의 모습과 오버랩됩니다.

독서하며 사색하고
자신을 알아가는 과정이
삶의 거름이 되어
결코 헛되지 않음을 느낌니다.

독서호르몬 화이팅입니다.!!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