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독서노트>/독서노트-2014년

<당신의 뇌를 경영하라> 김병완저/북로그컴퍼니

728x90

 

 

 

 

 

<당신의 뇌를 경영하라>

“뇌를 지배하는 사람이 세상을 지배한다.”

자신의 뇌를 잘 지배하고 활용할 줄 아는 사람만이 세상을 지배하고 리드해 나갈 수 있다.

 

뇌에 관한 이야기는 어렵다.

그러나 책을 읽는 내내 저자의 친절한 설명으로 어렵지 않게 읽어 내려갔다.

<당신의 뇌를 경영하라>를 통해 뇌를 어떻게 활용해야 하는지 쉽게 알수 있다.

 

우리는 성공하고 싶고, 부자가 되고 싶고, 건강하고 싶다.

또 행복해지고 싶고, 공부의 신이 되고 싶고, 업무의 달인이 되고 싶다.

이 궁금증을 총 1장~6장으로 나뉘어 친절하게 소개한다.

뇌를 경영함으로써 보다 나은 자신의 인생을 경영할수 있을 것이다.

평범과 비범을 가르는 한 가지, 바로 뇌의 차이다!

 

"인생은 실력과 스펙에 달려 있는 것이 아니라 뇌에 달려 있다.

아무리 열심히 일을 하고 공부를 해도, 당신의 뇌가 성공한 사람들의뇌,

공부 천재들의 뇌와 같아지지 않는다면 모든 노력은 헛일이 된다.

왜냐하면 모든 것은 '노력'이 아니라 '뇌'로 결정되기 때문이다."

-p4

 

"만약 불안하거나 우울하거나 강박증이 있거나

화를 참을 수 없거나 쉽게 주의가 산만해진다면

당신은 아마도 이런 문제가 성격 탓이라고 생각할 것이다.

마음을 고쳐먹어야 한다고 자신을 몰아세울 것이다.

하지만 그건 사실이 아니다.

문제는 마음이 아니다

그것은 뇌다." -p123

 

 

뇌를 어떻게 경영하면 좋을까?

책의 내용을 간략하게 정리해 보았다.

성공하고 싶다면 뇌를 움직여라

손을 이용하라.

손과 열결된 뇌신경세포의 양이 가장 많다.

악기연주하라 쓰고또써라.

영업사원이라면 고객의 왼쪽,상사와 이야기할 때는 상사의 오른쪽에 앉아라

영업과 설득의 비결은 뇌속에 있다.

부자가 되고 싶다면 뇌를 이용하라

부자와 빈자를 가르는 것은 능력이 아니라 뇌력이다.

뇌력(뇌를 사용하여 생각해내는 힘)은 결국 뇌 구조에서 비롯된다.

모든 부유함은 정신에서 창조된다.

건강하고 싶다면 뇌를 단련시켜라

걷기는 지능향상에 도움을 준다

뇌내 모르핀이 무병장수의 비결이다.(명상,운동,휴식,기도,긍정적사고)

우뇌를 많이 사용하면 더 오래 산다.

행복해지고 싶다면 뇌를 자극하라

행복은 뇌가 인식하고 느끼는 자극에 달려 있다.

자극에 무딜수록 불행할 것이고 반대로 자극에 민감할수록 행복할 것이다.

화가 나는 것은 마음이 아니라 뇌 때문이다.

좋아하는 일을 하면 행복한 것은 도파민 때문이다.

공부의 신이 되고 싶다면 뇌를 압박하라.

공부의 신이 되고싶으면 ‘쓰기’와 ‘오감 자극하기’를 반드시 실천하라

반복쓰기는 천재를 만든다.

세타파는 집중력과 연관성이 깊은데 명상과 기도를 통해 뇌는 자극을 받는다.

세타파는 잠자기 직전에 많이 나오는데 이 시간에 공부하면 학습 효과가 뛰어난 이유가 여기에 있다.

업무의 달인이 되고 싶다면 뇌를 깨워라.

새로운 도전에 뇌를 자극하라. 흥분은 도파민을 분비시킨다.

무엇인가에 대해 기대한다는 것은 뇌에서 잠자고 있는 무한 능력을 깨우는 것이라고 할 수 있다.

육체적 능력도 뇌력이다.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