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 책소개,독서HAZA365>/책소개,독서HAZA-2022년

한 방을 꿈꾸는 당신에게

728x90

 

 

 

책속글귀

 

 

▶피, 땀, 눈물 없이 부를 얻을 수 없다.

  1. 투자 이전에 일부터 똑바로 해야 한다.
  2. 그런 생활로는 절대 부자가 될 수 없다.
  3. 자신을 다듬지 않는 이가 어찌 부자가 될 수 있겠는가.

 

 

 

 

▶자신과의 싸움에서승리하라

허리띠 졸라매라.

가장 안 좋은 집에 살아라. 차는 빨리 팔아라. 날마다 칼을 갈며 무서울 정도로 돈을 모아라. 이것이 가진 것 없는 당신이 부자가 될 수 있는 유일한 시작이다. 나는 다른 방법을 모른다.

 

 

일을 잘해야 한다.

일을 잘해서 몸값을 높이고 돈을 더 모아라. 일을 잘한다는 것은 보수를 많이 받는 것 외에도 중요한 의미가 있다. 일을 잘한다는 것은 땀의 가치를 안다는 것, 집중할 수 있다는 것, 체계적으로 한다는 것, 전력을 다 한다는 것, 쉽게 포기하지 않는다는 것을 의미한다.

그 자체가 성공의 요건이다. 또한 일을 잘해야 이 사회에서 인정을 받고 성취감을 느끼게 되며 자신감과 자존감을 높일 수 있다. 이것이야말로 부자가 되기 위한 최고의 요건이다. 그러니 누구보다 열심히 일해라. 보수도 따지지 말고 몸도 아끼지 말아라. 그저 닥치는 대로 일해라.

 

일을 잘하기 위해 모든 것을 끊어라.

과거에 나는 직장을 나오면서 모든 것을 끊었다. 친구도 끊었고 놀이도 끊었고 심지어는 가족도 끊었다. 한동안 일에 올인하느라 가족과 시간을 보내지 못했다는 말이다. 너무 가혹한가? 내가 그렇게까지 한 이유는 오직 한 가지, 다시 그들에게 빨리 돌아가기 위해서 였다. 모든 것을 끊고 죽도록 일하라. 처절하게 외로움을 느끼면서 하루하루 자신을 다 써버려야 한다.

젊은 날 3년에서 5년을 이렇게 살면 어떤 분야에서든 고수가 될 수 있지 않겠는가. 술도 끊지 못하면서 부자는 되고야 말겠다고? 나는 그 말을 믿지 않는다.

 

 

돈을 쫓지 말고 한 분야에서 최고가 되기 위해 모든 것을 쏟아부어라.

돈을 좇는 사람 중에 부자가 된 사람을 보지 못했다. 돈은 다가가면 도망간다. 오히려 자신을 좇지 않는 사람을 따른다.

이 세상에서 돈을 많이 번 사람들은 하나같이 자신의 분야에서 최고가 된 사람들이다. 최고가 되면 돈은 자석처럼 따라온다. 그러니 돈은 신경 쓰지말고 자신이 일하는 분야에서 최고가 되기 위해 노력하라. 매출과 순이익만 신경 쓰는 식당 주인과 어떻게 하면 맛있는 음식을 만들수 있을지 잠자리에서까지 고민하는 식당 주인 중 누가 먼저 부자가 될 수 있겠는가. 불을 보듯 뻔한 일이다.

 

 

 

책을 많이 읽어라.

당신보다 훨씬 성공하고 당신보다 훨씬 바쁜 자리에 있는 사람일수록 책을 더 많이 읽는다는 사실을 명심하라. 그들은 책을 많이 읽은 덕에 그 자리에 올랐다. 그러니 당신은 밤낮으로 열심히 일하고 틈나는 대로 책을 읽으며 자신을 갈고 닦아야 한다. 가급적 잠자는 시간도 줄이고 자신을 닦고 또 닦아라.

자신은 성장하지 않으면서 부자가 되기를 바라는 사람들은 어리석은 이들이다. 마치 공부는 하나도 하지 않으면서 일류대학 들어가기를 바라는 학생과 같다.

 

 

결국 나는 지금 당신에게 '삶에 대한 태도'부터 다시 세우라고 말하고 있다. 지금 이 시점에 좋은 투자처가 어디인지, 전업투자를 해야 하는지 말아야 하는지는 별로 중요하지 않다.

모든 것은 '태도'가 바르게 세워진 뒤여야 한다. 그래야 힘든 시간을 기꺼이 견뎌낼 수 있기 때문이다. 일정 기간 뼈를 깎는 인고의 세월을 건너지 않고 우리 삶은 절대로 저 높은 곳으로 비상할 수 없다.

결국 내가 생각하는 부자가 되는 유일하고 확실한 길은 이렇다.

 

자신과의 싸움에서
계속 이기며 앞으로 나아가는 것

이것을 믿기 바란다.

 

나는 오늘도 경제적 자유를 꿈꾼다  -청울림(유대열)지음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