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오늘의 명언>/명언모음

<에이브러햄 링컨 명언모음>by 주부독서연구소

728x90

 

 


<링컨 명언모음>

사람들은 자신이 행복해지겠다고 결심한 딱 그순만큼만 행복해진다
-에이브러햄 링컨


한 통의 쓸개즙보다 한 방울의 꿀이 더 많은 파리를 잡을 수 있다.
-링컨


나는 승리에 사로잡힌 사람이 아니라, 오직 진실에 사로잡힌 사람이다.
나는 성공에 사로잡힌 사람이 아니라,
내안에 있는 빛에 사로잡힌 사람이다.
-에이브러햄 링컨


사람의 성품은 역경을 이겨 낼 때가 아니라 권력이 주어졌을 때 가장 잘 드러난다.
-에이브러햄 링컨


누구에게도 악의를 품지 말고,모든사람을 사랑으로 대하자
-링컨-


나는 천천히 걷는 사람입니다. 그러나 뒤로는 가지 않습니다.
-링컨


나는 어제보다 더 현명해지지 않은 사람은 대단하게 여기지 않는다.
-에이브러햄 링컨 


만일 우리가 지금 어디 있는지 어느 쪽으로 갈지를 안다면

무엇을 어떻게 할지에 대해 보다 분명한 판단을 내릴 수 있다.
-에이브럼 링컨



천천히 가는 사람이 되어라. 그러나 뒤로 가는 사람이 되진 마라.
-링컨



만약 내가 웃지 않았다면 이미 죽었을 겁니다.
-링컨


책을 두 권 읽는 사람이 책을 한 권 읽는 사람을 지배한다.
-아브라함 링컨



'할 수 있다, 잘 될 것이다' 라고 결심하라. 그리고 나서 방법을 찾아라 
-에이브러햄 링컨


나무를 베는데 8시간이 주어진다면, 나는 도끼를 가는데 6시간을 쓸 것이다.
-에이브러햄 링컨


남의 속상함을 덜어 주려면 자신의 속상함을 잊어야 한다.
-에이브러햄 링컨



인간은 자신이 얼마만큼 마음먹느냐에 따라 행복해진다.
-에이브러햄 링컨


모든 사람은 칭찬을 좋아한다
-링컨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