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오늘의 명언>/명언모음

<실패에 관한 글귀모음>

728x90


<실패에 관한 글귀모음>
 
"어떻게 하면 성공할 수 있습니까? 성공 비결을 가르쳐 주십시오."
"성공하고 싶다면 실패를 2배로 늘리세요."
-IBM의 설립자 톰 왓슨​
 


"멋진 실패에 상을 주고 평범한 성공에 벌을 주라"
-다니엘스의 철학


 
사람은 고생과 실패를 겪고 나서야 겸손하고 슬기로워진다.
 -벤저민 프랭클린
 

 
비록 실패하더라도 큰 것을 감행하는 편이 훨씬 큰 즐거움이 있으며,
고통도 작은 일일수록 크고 큰일일수록 작아지는
반비례 관계가 있는 것이다.
왜냐하면 큰일이란 당초부터 승리도 패배도 초월한
마음가짐이 아니고서는 감히 도전할 수 없기 때문이다.
-루스벨트 



<실패한 곳으로 돌아가고, 성공한 곳은 떠나라>는 엄숙한​ 크레타의 격언을 당신은 아는가?
만일 실패했다면, 나는 목숨이 단 1시간밖에 남지 않았더라도 공격을 하러 돌아갈라. 성공을 거두었다면, 나는 땅을 갈라 열어서 당신에게로 라 그 옆에 누우리라.
그러니 장군이여, 내 말을 듣고 심판하라, 내 삶의 얘기를 듣고, 할아버지시여, 만일 내가 당신과 함께 싸웠으며, 만일 내가 다쳐 쓰러졌으며, 남들이 내 고통을 알지 못하게 숨겼으며, 만일 적으로부터 내가 한 번도 도망친 적이 없었음을 알겠다면.....
나에게 축복을 내리소서! ​
-영혼의 자서전 中


 
어제까지는 실패를 거듭하던 일이 모레부터는 쉽게 풀릴 수도 있다.
거꾸로, 오늘은 행복하지만 내일은 불행해질 수도 있다.
이처럼 예측하기 어려운 모든 현상은
'원인과 결과의 법칙'에 따라 일어나는 것이다.
과거의 어떤 행위가 오늘의 결과를 가져왔듯이 오늘의 어떤 행위가 미래엔 다른 결과를 일으킬 수 있다."

​-기도 中



​성공은 끝이 아니고, 실패는 치명상이 아니다.
중요한 것은 계속 나아가는 용기이다.
--윈스턴 처칠 


 
​"실패는 좀 더 현명하게 다시 시작할 수 있는 기회다."
-헨리 포드



 
"성공하는 사람들이 성공하는 이유는 아주 단순하다. 그들은 실패를 다르게 생각한다."
-세스 고딘

 


​"나는 실패를 믿지 않는다. 그 과정을 즐겼다면 실패가 아니다."
-오프라 윈프리

 
 
 
​"성공하려면 실패를 거듭해도 잃지 않는 열정이 있어야 한다." 
-윈스턴 처칠

 

​"인생은 실패했을 때 끝나는 게 아니라 포기할 때 끝나는 것이다."
-리처드 닉슨

 

​"사람은 고생과 실패를 겪고 나서야 겸손하고 슬기로워진다."
-벤저민 프랭클린
 
 

 "무언가에 도전해서 실패할 경우 당신은 낙담할지도 모른다.
그러나 시도조차 하지 않는다면 이미 실패한 것이나 다름없다."
-바벌리 실스



타이거 우즈는 기술을 향상시킬 것인지, 퇴보할 것인지,
현 상태를 그대로 유지할 것인지를 결정하는 것은
남이 아닌 자기 자신이라는 것을 알고 있었다.
만약 당신이 어떤 일을 실패했을 때
그 이유가 자기 자신에게 있다고 생각한다면
당신은 발전 가능성이 있다.
삶의 결과에 대해 스스로가 전적으로 책임을 진다면
당신은 목표를 달성할 수 있는 힘을 소유하고 있는 것이다.
반면 실패의 원인을 외부로 돌리는 사람은 언제나 실패만을 안고 살아간다.
그들이 꿈을 이루기란 불가능한 것이다

-신화가 된 사람들 中 ​



책 선택에 대한 실패를 두려워하지 말라.
실패 없이는 선택 능력을 익힐 수 없다.
선택의 실패도 선택 능력을 키우기 위한 수업료로 생각한다면 결코 비싼 것이 아니다.
-나는 이런 책을 읽어왔다. 中


 

"성공한 사람들은 어느 일에나
항상 실패의 가능성이 있다는 사실을 알고 있는 사람들이다.
그들은 실패를 두려워하지 않는 태도로 의연하다."
-디오도어 루빈

 


인천 부두에서 막노동할 때, 그곳의 노동자 합숙소는 그야말로 빈대 지옥이었다.
떠메고 가도 모를 만큼 고단한 지경에도 잠을 잘 수 없게 반대가 극성이었다.
하루는 다 같이 꾀를 써서 밥상 위에 올라가 자기 시작했는데,
잠시 잠깐 뜸한가 싶더니 이내 밥상 다리로 기어 올라와 물어뜯었다.
다시 머리를 써서 밥상 다리 네 개를 물 담은 양재기 넷에 하나씩 담가놓고 잤다.
빈대가 밥상 다리를 타려다 양재기 물에 익사하게 하자는 묘안이었다.
쾌재를 부르면서 편안히 잔 것이 하루나 이틀쯤이었을까.
우리는 다시 물어뜯기기 시작했다.
불을 켜고 도대체 빈대들이 무슨 방법으로 양재기 물을 피해 올라왔나 살펴보았더니
기가 막힐 일이었다.
빈대들은 네 벽을 타고 천정으로 올라간 다음,
사람을 목표로 뚝 떨어져 목적 달성을 하고 있는 것이 아닌가.
그렇다. 빈대도 물이 담긴 양재기라는 장애를 뛰어넘으려
그토록 전심전력으로 연구하고 필사적으로 노력해서 제 뜻을 이루는데
나는 사람이 아닌가."
-시련은 있어도 실패는 없다 中

 



​"나는 내가 배우고 있는 사람이라는 것을 알게 된 후부터
자유롭게 묻고 실험하고, 때로는 실패도 마다하지 않았다."
-리처드 포스터 

 

"실패한 사람이 다시 일어나지 못하는 것은
그 마음이 교만한 까닭이다.
성공한 사람이 그 성공을 유지하지 못하는 것도
역시 교만한 까닭이다."
-석가모니



​"나는 선거에서 실패했다는 소식을 듣고 곧바로 음식점으로 달려갔다.
그리고는 배가 부를 정도로 많이 먹었다.
그다음 이발소로 가서 머리를 곱게 다듬고 기름도 듬뿍 발랐다.
이제 아무도  나를 실패한 사람으로 보지 않을 것이다.
왜냐하면 난 이제 곧바로 다시 시작을 했으니까 말이다.
배가 든든하고 머리가 단정하니 내 걸음걸이가 곧을 것이고,
내 목에서 나오는 목소리는 힘찰 것이다.
이제 나는 또 시작한다.
다시 힘을 내자."
에이브러햄 링컨!
-독서 불패 中



 
​영광의 순간을 경험하고 싶다면
과감해져야 한다.
설령 실패하더라도
어정쩡한 삶을 산 이들보다 훌륭하다
-테오도어 루스벨트
 
 


 

728x90
반응형

'<오늘의 명언> > 명언모음' 카테고리의 다른 글

<명언모음- 공자의 공부법>  (0) 2016.11.13
독서명언 시리즈 7  (0) 2016.10.30
독서명언 시리즈 6  (0) 2016.01.31
독서명언 시리즈 5  (0) 2016.01.31
독서명언 시리즈 4  (0) 2016.01.3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