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소소한 일상과 생각>/소소한일상과 생각

소소한 생각- 오늘의 명언과 책속글귀

728x90

#오늘의명언  #책속글귀

 


오늘의 명언은
내명(나의 명언)으로 이어진다.


생각을 글로 표현하는데
주저하지 않기로 한다.

타인의 생각이 나의 생각과 같을 수 없기에
우리는 다름과 다양함을 접하게 된다.

다름을 인정하고 '그럴 수 있구나!'라는
시선을 가질 필요가 있겠다.

창조에는 정답이 없다.
가능성과 다양성이 있을 뿐이다.


서로 다름으로 인해
우리는 새로움을 알게 되고 
또 다른 무언가 만들어진다.

 

 

 





책 속 글귀는
나의 생각과 경험이 만나
'마음속 글귀'가 된다.

내가 가진 생각은 재료가 되고,
경험은 양념이 되어
새로운 요리가 탄생된다.

완성된 음식은 나누어서
새로운 그릇에  담아낸다.

화려하고 달달해지기도 하고
쌉싸름하거나 싱거울 수도 있다.

구미가 당길 수도 있고
먹고 싶지 않을 수도 있다.

음식을 만들듯 글을 만든다.
소박하고 정성스럽게
나의 손맛을 더해서 적어낸다.

마음속에서 융합하고, 통합되며
새로운 형태로 쪼개어 나누어진다.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