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독서캠페인-독서호르몬만들기프로젝트/독서호르몬2018년

<독서호르몬프로젝트>, 독서캠페인,주부독서연구소

728x90

#독서호르몬프로젝트 #독서캠페인

 



독서호르몬 프로젝트
도전중인 멤버 후기입니다.


현재 2단계 (3개월)
목표 달성을 앞두고 있어요.

 

 

 

독서호르몬 프로젝트 3기
아이디: JH




독서호르몬 프로젝트에 참가하면서 스스로에 대한 믿음과 자신감이 생겼습니다. 사실 저는 스스로에게 끈기가 부족하고 포기가 빠른 사람이라는 낙인을 찍으며 살아왔는데, 이 프로젝트를 통해서 그런 부정적인 인식으로부터 벗어날 수 있게 됐습니다. 우습지만 이제는 누군가 제게 넌 끈기가 부족해 라는 말을 하더라도 콧방귀 낄 수준이 되었으니까요ㅎㅎ.


매일 좋은 글들을 접하고 짧은 글로나마 제가 느낀 점을 적어 언제든 그것을 다시 보며 제 스스로를 좀 더 객관적으로 볼 수 있는 시각이 처음으로 생겨나기 시작한 것 같습니다.(자신이 선정한 책들을 보며 자신의 관심분야에 대해 더 깊이 알 수 있는 계기가 되기도 했습니다.) 물론 제가 읽은 책들의 대부분이 '명상'(자신을 객관화해서 볼 수 있도록 도움)에 관련된 책이기 때문에 그런 것일 수도 있겠지만요.



이 프로젝트에 도전하고픈 마음이 조금이라도 드시는 분들이 계시다면, 언제라도 자신의 인생을 좀 더 아름답게 만들어갈 씨앗을 지니고 계신 분들이니 포기를 생각하기 이전에 도전해보시기를 추천드립니다. 도전하지 않으면 본인 안에 어떤 가능성이있는지를 알아볼 길이 하나 사라지는 것입니다. 물론 본인이 도전할 수 있는 일에는 여러가지가 있겠지만, 저는 이 프로젝트를 통해 도전을 시작했습니다.




지속이 어려운 날도 있고, 이만하면 됐다 싶은 마음이 들어 관두고 싶은 날도 있었구요. 하지만 벌써부터 불안해하지는 마셔요. 며칠 놓쳐도 괜찮습니다. 그럼에도 이 곳을 다시 찾아 글을 적는다면 그것 또한 작은 성공입니다.



하루에 1장이라도 괜찮습니다. 결국 그 하루하루가 쌓여 독서습관을 만들어어질테니까요. 누군가에겐 별것 아니어 보이는 일일지라도 시도해본 적 없는 도전인만큼 얻어가는 것들이 많습니다.




제 주변사람들도 제가 변화하는 것을 느끼고는 함께 책 읽는 시간을 만들 정도입니다. 저는 가장 큰 선물로 '감사'와 '스스로에 대한 자신감'을 선물받았네요. 제가 한 것에 비해 정말 큰 선물이지요.




처음부터 이 모두를 받을 수는 없겠지만 분명히 시간이 지나고 글들이 쌓여갈 때마다 선물들도 그에 비례해 커져나갈 거라 믿습니다. 새로운 도전 앞에 서 계시는 분들 실패를 생각하지 말고 그저 시작해보세요.



본인이 중간에 도전을 관두더라도 그것을 비난할 사람은 없습니다. 오히려 그 도전을 시작했던 한 사람이라는 점에서 큰 박수와 존경을 표할 것입니다. 그 모두가 본인을 좀 더 믿고 한발짝 나아가길 진심으로 응원합니다.^^



하하 쓰고 나니 길이 좀 길어졌네요.
제가 이 프로젝트를 통해 진심으로 느끼고 있는 것들이 많아서 그런가봅니다.
모두 진심으로 응원합니다.^^!!

 

 

 


 

#독서호르몬프로젝트 #독서캠페인


✔독서호르몬 프로젝트 5기
도전중인 멤버 후기입니다.

 

현재 1단계 (3주)
목표 달성을 앞두고 있어요.


아이디: 얼음송이



독서호르몬 프로젝트 느낀점이라~^^;; 글쓰기가 좀 서툴러서 쑥스럽네요~^^평범한 두아이의 엄마,워킹맘...여러가지 취미생활을 해보았지만 ㅋ 독서라는 취미는  금방 손을 놓게 되더라구요..



원래 책과는 먼...ㅋ 나 였기에...ㅋ 장인옥 작가님의 기사를 읽고..그리고 작가님의 책도 읽어보고...블로그 이웃추가하게 되고...밴드까지~^^;
독서호르몬 프로젝트에 참여하여 3주간의 독서습관잡기에 성공했어요^^



책을 읽을 시간이 많이 부족한 날은 ...단 몇장이라도 읽고 댓글로 남기면 뿌듯하더라구요...더불어 내 자신도 점점 발전하는것 같아서 좋았습니다.^^


앞으로도 쭉~~ 독서!!
열심히 할꺼에요^^


목표가 한가지가 있다면..저희 신랑도 같이 책 읽게 만드는것? ㅋㅋㅋㅋ그런날이 왔으면 좋겠어요^^
너무 주절주절 썼나봐요 ㅠ.ㅠ 독서습관 잡기에는 독서호르몬 프로젝트 과정..넘 좋네요~^^

항상 체크해주시고 기분좋은 표정 지어주신
장인옥 작가님~감사드립니다!^^

 



독서호르몬 프로젝트는

1단계 3주

2단계 3개월

3단계 1년을 계획합니다.


자신의 속도에 맞게  나아가며 독서습관을 들입니다.


"나는 천천히 걷는 사람입니다. 
그러나 뒤로는 가지 않습니다. " 

-링컨





"之之之中知 行行行中成(지지지중지 행행행중성)

가고 가고 또 가다 보면 알게 되고, 
행하고 행하고 또 행하게 되면 이루게 된다."




독서호르몬 프로젝트 지금 신청하세요~!!

↙↙↙↙↙↙↙↙↙↙↙↙↙

https://band.us/band/56367203/post/9144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