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 책소개,독서HAZA365>/책소개,독서HAZA-2022년

날마다 웃는 집

728x90

 

책속글귀

<날마다 웃는집> 법륜스님

 

 

<날마다 웃는집>  법륜스님

 

 

모든 문제는

자기 마음으로부터 일어나는데

바깥으로부터 온다고 잘못 생각하고

문제를 풀려고 하기 때문에

문제가 해결되지 않는 것입니다.

 

 

 

 

 

과거의 상처 때문에

지금도 괴롭게 사는 사람은

꿈속에 사는 사람과 같습니다.

 

 

 

 

 

"그럴 수도 있겠다. 그래서 그랬구나" 하는 마음으로 이해하십시오.

 

 

 

 

 

자기 갈 길을 떳떳이 가되

부모의 마음은 이해해야 합니다.

 

 

 

 

 

남을 좋아하면 내가 즐겁고

남을 사랑하면 내가 기쁘고

남을 이해하면 내 마음이 시원해지는 것

이 모두 나를 사랑하는 법입니다.

 

 

 

 

'역시 내 아내만한 여자가 없구나!

내 남편만 한 남자가 없구나!'

하는 마음이 행복을 불러옵니다.

 

 

 

 

 

생각이 바뀌면 인생이 달라집니다

 

 

 

 

 

이 세상에서 제일 사랑해야 할 것은

바로 자기 자신입니다

 

 

 

 

 

 

따지고 보면 모두

자신의 욕망과 욕심에서

시작되었다는 것을

깨닫게 될 것입니다.

 

 

 

 

모두 나의 기대심 때문입니다.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