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책소개,독서HAZA365>/책소개,독서-2024년

퓨처 셀프 -벤저민 하디 지음

주부독서연구소 장인옥 2024. 6. 19. 10:34
728x90

 

책소개

 

 

퓨처 셀프

-벤저민 하디 지음

 

 

 

이번 책은 자신의 미래에 집중하라는 내용이다. 미래를 생각하라. 10년 후를 바라보라. 미래지향적으로 살라는 것이다. 미래를 생각하고 살아갈 때 더 나의 삶을 살게 된다. 지금 이곳 현재에 충실하라는 책과 상반된다. 미래 비전은 상세하게 상상할수록 달성하기 더 쉽다. 10년 후 자신이 원하는 삶을 그려라. 그리고 미래를 향해 나아가라.

 

미래를 계획하라. 미래의 멋진 내 모습을 상상하며 나아가라. 미래의 나와 연결하고 행동으로 삶을 변화시켜라.

 

미래의 나와 연결하라

지금 미래의 내가 돼라.

 

미래가 현재를 이끈다. 인간은 지능적이어서 자신이 추구하는 목표에 의도와 의식을 가지고 솔직하게 행동한다.

사람들 대부분은 자신의 모습에 대해 고정 마인드 셋을 지니고 있다. 많은 사람이 미래의 내가 현재의 나와 크게 달라지지 않을 거라고 생각한다.

한 낯선 사람이 10년 전의 당신, 현재의 당신과 대화를 나눈다고 해보자. 그러면 그 사람은 완전히 다른 두 사람과 대화를 나누는 것이다. 미래의 당신은 그처럼 달라질 것이다.

 

미래의 나를 '다른 사람'으로 봐야 미래의 나와 연결성을 가질 수 있다.

 

현재의 나는 일시적이다. 이 진실을 알면 용기를 얻어 성장 마인드 셋을 기를 수 있다. 성장 마인드 셋을 지닌 사람은 자신을 증명하려고 노력하기보다 배우고 성장하는 일에 더 관심을 둔다.

성장 마인드 셋은 정체성을 유연하게 만든다. 그래서 성장 마인드 셋을 지닌 사람은 적극적으로 통찰력을 키우고 관점을 바꾼다. 그들은 사고방식과 판단, 가치관을 지속적으로 향상시킨다.

 

 

모든 것이 시간이 흐르면서 복리효과를 만든다. 작은 행동이 모여서 좋게 든 나쁘게 든 중요한 결과를 낳는다. 좋은 책 한 권을 읽는다고 해서 인생이 바꾸지는 않지만, 이후 또 한 권을 잃게 되고, 그다음 또 한 권을 일게 된다.  그러면 지식과 통찰력이 점점 쌓여 예측하지 못한 변화와 결과를 만든다. 시간이 흐르면서 다른 사람이 되는 것이다. 이 모든 것의 시작은 책 한 권이다.

미래의 나는 현재 행동의 복리효과로 만들어진다. 미래의 나는 지금 생각하는 모습보다 더욱 확장된다. 그 크기와 잠재력은 상상할 수 있는 수준을 훨씬 넘어설 것이다. 미래와 나의 잠재력을 깨달아야 한다. 그러면 현재의 나에 대한 가치를 즉시 높일 수 있다.

미래의 나를 자세하고 생생하게 그리는 능력이 그 모습을 이룰 능력을 결정한다는 사실이다. 미래의 나를 자세하게 그릴수록 미래의 나는 더 훌륭해진다. 목표와 목표를 이루는 과정을 구체적이고 측정할 수 있게 만들어라. 그러면 그 과정을 더욱 효율적으로 달성해 더 빨리 발전할 것이다.

 

 

퓨처 셀프               -벤저민 하디 지음

 

 

 

 

#책속글귀 #독서 #책 #책읽기

#책소개 #책추천 #독서노트

#퓨처셀프 #벤저민하디지음

#미래와연결하라 #10년후

#좋은글 #좋은글귀

#독한여자 #주부독서연구소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