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는 동안 한 번은 팔아봐라 - 서 과장 지음
독서노트
사는 동안
한 번은 팔아봐라
- 서 과장 지음
자본주의 세상에서는
팔 줄 알아야 부자가 된다.
"성공하고 싶다면 무언가를
"파는 일"부터 시작하라!"
소비자에서 판매자가 되는 순간,
누구나 돈 버는 뇌로 바뀐다.
저자 소개가 재미있다.
책 내용은 서 과정을 중심으로 스토리가 전개된다. 서 과정은 강의를 만들고 프로그램을 만들고 광고대행사를 운영하며 광고 서비스를 팔고 있다.
자본주의 세상에서 무언가를 팔아야 돈을 번다. 우리의 노동력을 파는 것만으로 부족하다. 온라인 시대가 열리면서 유튜브나 블로그를 만들어 콘텐츠를 팔 수도 있고 쇼핑몰을 만들어 물건도 팔수 있다. 실패를 하더라도 뇌는 생산자의 뇌로 변해갈 것이기 때문이다.
먼저 블로그를 통해 시작해 보라. 블로그의 순위, 즉 상위 노출을 위해 독창적인 글을 쓰는 것이 중요하다. 그에 앞서 알아두어야 할 것이 있다. 온라인은 알고리즘으로 돌아간다. 우리는 알고리즘처럼 사고해야 된다는 것을 염두에 둘 필요가 있다.
무엇을 팔아야 할까?
교육 프로그램도 팔고 남의 제품도 팔아보라. 쿠팡 물건을(쿠팡 파트너스) 블로그를 통해 판다. 경쟁에서 살아남으려면 내가 파는 제품이나 서비스의 가치를 높여야 한다. 제품의 핵심가치를 높여야 한다. 리스크를 동반한다는 것도 염두에 둔다.
어떻게 팔아야 할까?
온라인 부업으로 시작한다.-> 외주비용, 인건비, 광고비, 블로그, 쿠팡파트너스 체험단, 온라인 판매로 수익을 창출하고 ->퇴사->쇼핑몰 브렌딩 시도
자사몰이 만들어지면 블로그를 통해 홍보한다. 블로그 체험단을 모집한다. 컨셉에 맞는 모임과 키워드를 찾아라. 물길작업이라 한다.
투자는 '투자 확신'이 있어야 한다. 망한 것을 망하지 않게 하는 비법은 망한 것도 유튜브에 올려라 콘텐츠가 된다. 자사몰이 승승장구하면 구매대행, 위탁판매, 전자책 만들기, 유튜브 홍보, 전자책 판매, 크몽 외주업체 이용하기 등으로 완성도를 높여라.
퍼스널 브렌딩을 통해 사람들이 모일수록 나의 가치는 높아지고 가치가 높아지므로 예전에 만날 수 없었던 사람을 만난다. 그들에게 비즈니스를 더 배울 수 있다. 쇼핑몰 브렌딩에 퍼스널 브렌딩을 더하라.
돈이 되는 말의 법칙 2가지.
1. 고통을 피하기 위해 ∨
2. 쾌락을 얻기 위해
'고통을 피하기 위한 말'에 집중하라.
생각이라는 노동
뇌는 생각하기 위해 있는 게 아니고 생존을 위해 존재하고 진화했다. 생각하는 데 에너지를 쓰면 뇌는 하지 말라고 한다. 에너지는 생존에 중요하니까 그러하다.
cs 잘하는 법
고객의 말을 들어준다. 고객이 원하는 내용을 들어주고 최대한 맞춰주려고 노력하는 모습을 보인다. 수긍하지 않으면 그냥 환불해 주는 편이 좋다.
유튜브가 블로그보다 사람을 모으기가 쉽다.
1. 유튜브의 알고리즘 때문이다.
2. 유튜브에서 인스타, 틱톡, 유튜브 쇼트까지 다양한 플랫폼으로 노출이 확대된다.
유튜브 노출 시 대본을 쓰면 조금만 가공해서 블로그에 업로드할 수 있다. 유튜브 핵심 영상을 잘라서 인스타, 릴스, 틱톡, 유튜브 쇼츠에 올리면 한 가지 콘텐츠로 다양한 플랫폼에 노출하고 다시 유튜브로 연계되도록 콘텐츠 풍차 돌리기를 할 수 있다.
우리는 더 잘 파는 사람이 되고 돈을 벌 수 있다. 지금껏 직장을 다니며 노동력을 파는 것에 그쳤다. 지금은 온라인 시대이다. 지식과 아이디어로 강의나 제품 등 다양한 것을 팔 수 있는 시대가 되었다. 누구나 팔 수 있지만 잘 팔아야 한다.
파는 것에 소질이 있을까? 시도해 보면 알 것이다. 플랫폼의 시대이다. 알고리즘을 이용해 자신의 플랫폼을 통해 생산할 수 있기를 바란다.
사는 동안 한 번은 팔아봐라 - 서 과장 지음
#책속글귀 #독서 #책 #책읽기
#책소개 #책추천 #독서노트
#사는동안한번은팔아봐라 #서과장지음
#블로그 #유튜브 #유튜브쇼츠 #온라인판매
#쿠팡파트너스 #한번은팔아봐라 #플랫폼
#투잡 #자본주의 #생산자 #판매자 #부업수익
#좋은글 #좋은글귀
#독한여자 #주부독서연구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