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 책소개,독서HAZA365>/책소개,책속글귀-2019년

왼손으로 써봐 -조영권 저

728x90

책속글귀

 

왼손으로 써봐   -조영권 저


 

 

오래전부터 왼손을 사용해야겠다고 생각했다. 올해 초 왼손으로 쓰기를 지속하지 못하고 가끔 사용하기만 하다 연결해서 쓰지 못했다.

 

이번 주 도서관에서 책 제목을 보는 순간 책을 뽑았다.

내가 지금 생각하고 있는 것은 누군가도 생각하고 있다는 것을 느꼈다. 하늘에 떠 있는 무지개를 나뿐만 아니라 누군가도 보고 있다는 느낌과 비슷하다.

 

이번 책으로 다시 왼손으로 쓰기를 꾸준하게 시도하야겠다.

 

우리의 손은 밖으로 나온 뇌라고 한다. 특히 왼손을 많이 사용할수록 우뇌가 활발하게 운동한다.

 

왼손으로 처음 컴퓨터 마우스를 사용할 때가 떠오른다. 클릭할 곳에 정교하게 자리하는 것에서부터 힘주어 클릭하는 것조차 힘겨웠다. 하지만 마우스 왼손 사용을 지속하니 요즘은 오른손 왼손 자유롭게 마우스를 사용하고 있다. 숙달을 위해서는 반복 만한 것이 없다. 자꾸 해보는 것이 해법이다.

 

 

 

 

 

책속글귀

왼손 필사는 스피치 능력과 문장력, 그리고 독서력과 같은 리터러시(literacy)는 물론 기억력과 집중력, 학습 능력을 놀라울 정도로 증진시킵니다. 그리고 이 변화가 학습할 때 핵심적인 역할을 하는 거울 뉴런(mirror neuron)과 작업기억(working memory)이 강화되기 때문이라는 것을 알게 되었습니다.

왼손 필사 후 여러 사람에게 나타난 효과는 참으로 놀랍습니다. 오른손잡이가 왼손으로 필사를 하면 기억력과 집중력이 오른손 필사만 할 때와는 비교할 수 없을 정도로 좋아집니다.

 

지적 능력이 예전보다 적어도 200% 이상 올라갑니다. 왼손 필사로 공부를 하면 "공부가 가장 쉬웠다"는 말이 얼마나 당연한 말인지 실감하게 됩니다.

 

학습 능력이 좋아지는 것과 함께 글쓰기와 말하기, 읽기 능력도 훨씬 더 좋아집니다. 그리고 작업 기억이 좋아지면서 감정조절 능력과 자기관리능력이 한층 더 강화됩니다.

왼손 필사는 오른손 필사와 비교할 때 효과가 나타나는 속도가 아주 빠릅니다. 길게 잡아 한 달 안에 누구라도 큰 변화를 경험할 수 있습니다.

 

석 달 정도 꾸준히 하면 습관이 되어 지금까지 얘기한 놀라운 능력과 성과들을 모두 지산의 것으로 만들 수 있습니다.

한줄기억 필사가 당신에게 놀라운 변화와 성취를 안겨줍니다. 방법은 아주 간단합니다. '문장을 읽고 이미지를 그리면서 암송한 뒤 왼손으로 필사'하면 됩니다.

 

 

▶책에 소개한 저자의 왼손 글쓰기다.

 

 

 

 

 

 

▶아래 사진은 3월에 중단한 나의 왼손 글쓰기다.

 

 

 

오른손 글쓰기를 할 때면 기교도 부리고 글을 쓰면서 다른 생각도 한다.

반면 왼손 글쓰기는 집중력이 생기지 않을 수 없다. 어설프고 세련되지 못하니 온 정신을 집중시켜야 함을 알 수 있다.

 

왼손으로 써봐!! -조영권 지음

 

 

 

▶한줄 정리

"왼손글쓰기는 학습 능력이 좋아지고 글쓰기와 말하기, 읽기 능력도 좋아진다."

 

 

 

#책속글귀 #독서 #책 #책읽기

#책소개 #책추천

#좋은글 #좋은글귀

#독한여자 #주부독서연구소

728x90
반응형